에이디링크, 퀄컴 QRB5165 기반 SMARC 모듈 출시
에이디링크, 퀄컴 QRB5165 기반 SMARC 모듈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1.12.0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가 퀄컴 테크놀로지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최초의 SMARC AI-온-모듈인 LEC-RB5 SMARC를 출시했다.

퀄컴 QRB5165 프로세서는 로봇 및 드론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으며 여러 IoT 기술을 단일 솔루션으로 통합했다.

LEC-RB5 SMARC 모듈은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기능, 최대 6대의 카메라 지원 및 낮은 전력 소비량을 제공한다. 소비자, 기업, 국방, 산업, 물류 분야의 로봇과 드론을 더욱 강력하게 지원한다.

헨리 파르망티에(Henri Parmentier) 에이디링크 수석 제품 매니저는 “이 고성능 SMARC 모듈은 차세대 고컴퓨팅, 저전력 로봇 및 드론을 위한 좋은 옵션”이라며 “고객이 클라우드에 의존하지 않고 복잡한 AI와 딥러닝 작업 워크로드에 필요한 모든 것을 엣지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퀄컴 테크놀로지스의 로봇 및 드론 리딩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자율배송, 미션 크리티컬 활용 사례, 상업용 및 기업용 드론 애플리케이션 등 차세대 적용 사례를 주도하고 있다. 퀄컴 QRB5165 솔루션은 5G로 연계가 가능한 소비자, 기업, 국방, 산업, 전문 서비스업을 위한 차세대 고컴퓨팅, AI, 저전력 로봇과 드론 개발을 지원한다.

로봇 공학 및 자율 로봇 솔루션 제공자를 위해 LEC-RB5 SMARC 모듈은 -30℃에서 +85℃ 사이의 혹독한 산업 환경 및 온도에서 사용할 수 있어 강력한 로봇 구축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