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포뮬러 E 시즌 8, 막 올리다
ABB 포뮬러 E 시즌 8, 막 올리다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1.12.06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8이 막을 올렸다.

공식 프리시즌 테스트는 리카르도 토르모 서킷(Circuit Ricardo Tormo)에서 진행됐다. 1999년에 건설된 리카르도 토르모 서킷은 세계 최대 모터사이클 레이스 ‘모토GP’ 개최를 위해 디자인됐으며, 스페인의 모터사이클 전설 리카르도 토르모의 이름을 따 명명됐다. 테스트를 위한 15바퀴 레이아웃은 3376km에 걸친 좁은 코너와 짧은 직선 구간이 특징이다.

몇 달 내 있을 전체 공개 행사에 앞서 진행한 새로운 3세대 경주차의 비공개 프레젠테이션에는 포뮬러 E 제조사, 레이싱 팀 및 파트너사 대표가 초청됐고 드라이버가 함께 참석했다. 3세대 경주차는 포뮬러 E의 다음 시대를 상징한다. ABB에도 중대한 전환점이다. ABB는 시즌 9부터 적용될 더 빠르고 가벼운 경주차의 공식 충전 공급업체이다.

세계 챔피언십 시즌을 시작하는 드라이버 22명은 드라이버 개인 부문과 팀 부문에서 현 챔피언 닉 데 브리에(Nyck De Vries)와 메르세데스-EQ팀 뒤를 잇기 위해 치열한 경합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대회는 지금까지 시리즈 중 가장 광범위한 일정으로 진행된다. 신규 개최 도시 3곳 - 밴쿠버, 자타르타, 서울을 포함해 전 세계 12개 지역에서 총 16회 전기차 레이스가 도로에서 치뤄진다. ABB는 새롭게 추가된 지역에서 더 많은 고객, 팬, 미디어와 교류해 세계 최첨단 e모빌리티 기술에 대한 흥미와 인지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기차 경주는 2022년 1월 28일과 29일 사우디아라비아 디리야에서 시작한다. 선수들은 100% 재생 가능한 에너지로 공급받고 저소비 LED 기술 조명이 사용된 경주 트랙에서 다시 한번 야간 레이스로 경쟁하게 된다.

서울에서 열리는 경기는 ABB 포뮬러 E 시즌 8의 마지막 경기로 2022년 8월 13일~14일 개최가 예정돼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