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 Wi-Fi 6E 생산 테스트 솔루션 공급
로데슈바르즈, Wi-Fi 6E 생산 테스트 솔루션 공급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1.11.2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데슈바르즈가 칩셋(IC) 공급업체인 미디어텍(MediaTek)과 협력하여 Wi-Fi 6E 기기를 위한 생산 테스트 솔루션을 공급한다. 로데슈바르즈의 솔루션은 신규 공급되는 R&S CMP180 Radio Communication Test Platform으로 미디어텍의 ATE 툴에 통합된다. 이러한 협력은 최신 와이파이 기술의 상용화를 원하는 미디어텍의 고객들을 위한 강력한 장점으로 활용된다.

R&S CMP180 Radio Communication Tester는 최대 8GHz까지의 측정 주파수 대역 지원과 극도로 빠른 측정 속도 제공, 그리고 복수의 기기에 대한 동시 시험 및 MIMO 전송 방식의 측정에 최적화된 다중 병렬 신호 처리를 지원한다. 신호 분석기와 신호 발생기를 하나의 단일 측정 장비로 통합한 R&S CMP180은 Wi-Fi 6E 및 Wi-Fi 7, 5G NR(FR1) 등 8GHz 이내의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는 다양한 통신 기술과 무선 표준들을 지원한다.

Wi-Fi 6E 기기는 Wi-Fi 6의 최대 장점인 6GHz 대역 활용이 가능하므로, 혼잡하지 않은 넓은 대역에서 160MHz 채널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업무, 교육, 게임, 스트리밍 등과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멀티 기가비트 데이터 전송 속도와 짧은 전송 지연 시간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