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딥러닝 전문 연구소’ 설립
코그넥스 ‘딥러닝 전문 연구소’ 설립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1.11.0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그넥스가 딥러닝 전문 연구소를 설립하고 고객 맞춤 딥러닝 솔루션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코그넥스 딥러닝 전문 연구소는 약 80명의 딥러닝 전문 엔지니어와 딥러닝 마케팅 부서로 구성되어 있다. 이 연구소는 공장 및 검사 자동화 분야에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딥러닝 솔루션을 연구 개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코그넥스는 지난 10월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 2021’ (DIFA 2021)에 참여하여 현장 고객 컨설팅 서비스와 함께 자동차 품질 검사에 적용되는 다양한 머신 비전 및 딥러닝 솔루션을 선보인 바 있다.

특히 3D 비전을 활용한 로봇을 활용한 헤드램프·도어트림·타이어 등 주요 자동차 부품의 품질 검사를 시연하였고, PC 없이 구동된다는 것으로 보여주었다. 또한 생산 현장 컨베이어 벨트 공정에서 빠른 속도로 바코드를 판독하는 고정형/핸디형 바코드 리더기를 소개하기도 하였다.

코그넥스코리아 자동차 세일즈 팀장인 이재석 이사는 “코그넥스 딥러닝 전문 연구소는 공장 및 검사 자동화 분야에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딥러닝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코그넥스는 고객 수요에 맞춘 최적의 제품 개발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전국의 고객과 지속적으로 만나 소통하여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