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 로봇, ‘공인인증교육센터’ 삼익THK 대구 본사에 개소
유니버설 로봇, ‘공인인증교육센터’ 삼익THK 대구 본사에 개소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1.11.0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버설 로봇이 삼익THK 대구 본사에 공인인증교육센터를 개소했다. 이 교육 센터는 생산제조현장의 자동화와 디지털전환 트렌드에 발맞춰 체험과 실습을 통해 협동로봇 운용 및 스마트제조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이번 개소식에는 유니버설 로봇 이내형 대표와 삼익THK 임직원을 포한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유니버설 로봇은 작년 11월에 맺은 삼익THK와 파트너 협약을 통해 로봇자동화 기반의 무인화·지능화시스템 수요에 대응하며 국내 협동로봇 시장을 함께 공략하고 있다.

유니버설 로봇의 공인 인증 교육 센터 인증업체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유니버설 로봇에서 제공하는 가이드 라인을 준수하며, 기본적으로 협동로봇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센터와 설비를 갖춰야 한다. 삼익THK의 경우, 대구 본사에서 내부직원이 직접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유니버설 로봇이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교육과정을 이수하였으며, 유니버설 로봇이 참관하는 실제교육 강습 테스트 등을 완료하여 교육파트너로 최종 인증을 받았다.

유니버설 로봇의 공인인증교육센터는 무료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유니버설 로봇 아카데미가 확장된 것으로, 기존에 제공되던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과정은 물론 고급 기술자 및 실무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유니버설로봇 아카데미는 2017년 출범하여 현재까지 전세계 130여 개국 이상에서 약 5만 5000여 명이 신청한 온라인 무료 교육 플랫폼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