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GHz 주파수 대역까지 확장되는 휴대용 스펙트럼 분석기
44GHz 주파수 대역까지 확장되는 휴대용 스펙트럼 분석기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1.11.0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데슈바르즈가 R&S Spectrum Rider FPH 스펙트럼 분석기의 지원 주파수 대역을 최대 44GHz까지 확장한다. R&S Spectrum Rider FPH 스펙트럼 분석기는 벤치탑 계측기의 성능과 휴대용 계측기의 경량 및 휴대성, 그리고 직관적인 기능을 결합하여 이동 중에도 빠르고, 간단하게 고성능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기존의 R&S FPH 스펙트럼 분석기 제품들은 5kHz에서 6, 13.6, 26.5GHz의 측정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였지만 이번 신규 출시되는 모델의 추가로, 측정 주파수 대역을 최대 44GHz까지 확장했다.

무게가 3.2kg에 불과한 44GHz 모델의 R&S Spectrum Rider FPH는 현장 사용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최대 4.5시간에 이르는 배터리 지속 시간으로, 이는 44GHz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 제품 중 가장 긴 운용 시간이다. 백라이트 키패드를 지원하여 어두운 곳에서도 원활한 작업 수행이 가능하며, 일광 모드를 지원하는 무반사 디스플레이를 통해 직사광선에서도 향상된 가독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주파수 범위 및 레퍼런스 레벨과 같은 설정을 직관적으로 쉽게 조정할 수 있으며, 마커를 설정할 수 있는 대형 정전식 터치스크린을 갖추고 있다. 대형 버튼과 실용적인 다기능 휠을 통해 실외 환경에서 장갑을 끼고 쉽게 조작도 가능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