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바이오, WMFTG 펌프로 바이오 의약품 제조 최적화
린바이오, WMFTG 펌프로 바이오 의약품 제조 최적화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1.10.20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린바이오(Leanbio)는 바르셀로나에 기반을 둔 위탁 개발 및 제조업체로, 최적화된 바이오 의약품 개발 프로세스를 설계하는 전문 기업이다. 이 회사는 균주 및 세포주 개발을 비롯해 프로세스 개발 및 분석, 제조에 이르기까지 전체 개발 사이클을 지원한다.

린바이오는 여러 제약 및 생명공학 기업들과 협력하여 바이오 의약품 제조 프로세스를 확장하고 있다. 이 파일럿 플랜트는 다양한 제품에 사용할 수 있도록 교차 오염을 방지하는 다용도 장비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WMFTG(Watson-Marlow Fluid Technology Group)의 연동 펌프는 세척 요건을 줄이면서도 제품의 오염을 방지하고, 일괄처리분 간의 장비 재구성을 용이하게 하는 다목적 솔루션을 제공했다.

검증된 신뢰성
린바이오 팀원들은 WMFTG 제품을 사용하여 자사의 바이오넷(Bionet) 원자로에 114개의 펌프헤드를 통합한 경험이 있다. 따라서 이 팀은 WMFTG 제품에 익숙하고, 이미 펌프 품질에 대한 경험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파트너 관계를 쉽게 선택할 수 있었다. 630S/R 펌프는 수동 제어 펌프로 선택되었으며, 최대 2bar 압력에서 최대 16L/min의 유량을 제공하여 파일럿 플랜트의 요건을 충족했다.

지속 가능성에 주력
린바이오는 프로젝트 성공을 극대화하고, 시장출시시간을 단축하는 것은 물론, 비용 및 위험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둔 ‘린 바이오프로덕션(Lean Bioproduction)’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접근방식의 핵심은 고객의 바이오 의약품 생산을 최적화하기 위해 가장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설계의 품질을 달성하는 것이다.

WMFTG 펌프는 신뢰성과 긴 수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프로세스의 수명주기 동안 교체 필요성을 줄임으로써 가동중지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하고, 구형 장비의 가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완벽한 솔루션 공급
린바이오는 오염을 최소화하고, 용이하게 프로세스 검증을 수행하기 위해 연동 펌프를 선택했지만 이와 함께 설치 및 사용이 용이한 호환 가능한 튜브도 필요했다. WMFTG는 유체 관리 경로 전반에 걸쳐 전문기술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630S/R 펌프와 함께 사용하기 적합한 튜브를 제공할 수 있었다. 또한 이 펌프는 접이식 롤러를 가지고 있어 튜브 탑재가 용이하며, 제품 간 프로세스 전환을 간소화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