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컴팩트한 PLC ‘X20 Embedded’ 출시
B&R, 컴팩트한 PLC ‘X20 Embedded’ 출시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1.10.12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R이 새로운 PLC 제품군인 X20 Embedded를 출시한다. 새로운 PLC는 기존 제품 대비 절반에 불과한 너비 55mm 하우징으로 고성능과 다양한 통합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인텔 Atom 프로세서를 탑재한 새로운 PLC는 짧은 사이클 타임의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컴팩트한 디바이스는 완전한 로보틱스 애플리케이션까지 제어 가능하다. 따라서 기계제작자는 비용과 함께 캐비닛 공간을 절감할 수 있다.

USB 포트 2개, 통합 플래시 메모리 카드 1개, 그리고 이더넷 포트 2개를 표준으로 제공한다. 통합 스위치는 별도의 네트워크 인프라 없이도 데이지-체인 케이블링을 지원한다.

이 디바이스는 특히 POWERLINK 및 RS485 하드웨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RS485 인터페이스는 추가적인 하드웨어 없이 주파수 인버터를 PLC에 직접 연결하는데 사용한다. 파워 서플라이 또한 통합되었다. 고성능을 제공하면서도 팬이나 배터리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유지보수가 필요없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인터페이스 슬롯을 통해 PLC는 추가적인 필드버스(fieldbus) 프로토콜을 지원할 수 있다. X20 Embedded 시리즈는 B&R의 모든 인터페이스 카드 및 X20 I/O 모듈을 결합하고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