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매트랩 및 시뮬링크 릴리스 2021b 발표
매스웍스, 매트랩 및 시뮬링크 릴리스 2021b 발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1.10.0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스웍스가 매트랩(MATLAB) 및 시뮬링크(Simulink) 제품군의 릴리스 2021b를 발표했다. 이번 릴리스 2021b(R2021b)에서는 수백 개에 달하는 매트랩 및 시뮬링크의 신규 및 업데이트된 기능 및 함수와 함께 2개의 새로운 제품과 5개의 주요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매트랩의 새로운 기능에는 코드 리팩터링 및 블록 편집, 그리고 매트랩에서 파이썬(Python) 명령 및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는 기능 등이 있다. 이번 시뮬링크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시뮬링크 에디터(Simulink Editor)에서 다양한 시나리오에 대해 여러 시뮬레이션을 실행하고 시뮬링크 툴스트립(Simulink Toolstrip)에서 사용자 지정 탭을 만들 수 있다.

R2021b는 무선 통신을 지원하는 새로운 제품도 선보인다.

•RF PCB 툴박스(RF PCB Toolbox): RF PCB 툴박스를 사용해 고속 및 RF 다층 PCB(인쇄 회로 기판)을 설계·분석·시각화할 수 있다. RF 엔지니어는 트레이스, 구부림, 비아와 같은 분산 수동 구조를 포함하여 파라미터화된 기하 구조 또는 임의의 기하 구조로 구성요소를 설계할 수 있다. 주파수 영역 모멘트법과 기타 EM(전자기장) 기법을 사용하여 결합·분산·기생 효과를 모델링할 수 있다. 이 툴박스의 Cadence® Allegro®, Mentor Expedition, Altium®, Zuken의 ODB++ 및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지원을 통해 신호 무결성 엔지니어는 PCB 레이아웃의 고속 부분을 분석할 수 있다.

매스웍스의 R2021b에 포함된 신제품 'RF PCB 툴박스'는 인쇄 회로 기판의 전자기장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신호 무결성 툴박스(Signal Integrity Toolbox): 신호 무결성 툴박스는 고속 직렬 및 병렬 링크를 설계하는 기능과 앱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다양한 파라미터를 다루는 실험을 생성하고 설계 메트릭을 추출하며 파형 및 결과를 시각화할 수 있다. 툴박스는 통계 및 시간 영역 시뮬레이션을 위한 표준 준수 IBIS-AMI 모델을 지원하여 등화 및 클록 복원을 분석한다.

매스웍스의 R2021b에 포함된 신제품 '신호 무결성 툴박스'는 고속 직렬 및 병렬 링크의 시뮬레이션 및 분석을 지원한다

신제품 외에도 R2021b는 심볼릭 매스 툴박스(Symbolic Math Toolbox), 라이다 툴박스(Lidar Toolbox), 시뮬링크 컨트롤 디자인(Simulink Control Design) 및 딥러닝, 강화 학습, 예측 정비, 통계, 머신러닝 분야의 기타 제품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를 포함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