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4.0 챌린지’ 대회 개최된다
‘모빌리티 4.0 챌린지’ 대회 개최된다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1.09.16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쏘시스템이 스마트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생태계 연구단체인 ‘소프트웨어 리퍼블리크(Software République)의 공동 설립 발표 이후, 총 6개 회원 기업들과 함께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과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개발하는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그 일환으로 아토스, 오렌지, 르노그룹,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탈레스 등과 함께 '소프트웨어 리퍼블리크의 ‘모빌리티 4.0 챌린지'라는 대회를 주최한다.

유럽의 주요 6개 기업들이 데이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 테크놀로지 툴을 제공하기 위해 힘을 합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참가자들에게 유럽 모빌리티 산업을 위한 혁신적이고 가치 있는 활용사례를 제안할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소프트웨어 리퍼블리크가 제공한 데이터를 사용하여 ▲전기차의 사용자 경험 개선 ▲‘멀티 모달’ 접근성 ▲지능형 교통시스템 ▲사이버 보안 ▲아이디어 등 5개의 주제 중 선택하여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참가자들은 주요 모빌리티 및 디지털 플레이어들에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며 심사에 통과한 후보자들은 프로젝트에 필요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6개사의 전문가 지원을 통해 아이디어의 시제품도 개발할 수 있다.

우승자는 소프트웨어 리퍼블리크의 R&D 시설 이용권한도 갖는다. 그 외 유명 국제 기술 전시회에 참가할 수 있고 소프트웨어 리퍼블리크 파트너 공간에서 미디어에 본인의 혁신사례를 소개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2021년 9월 6일부터 10월 13일까지 6주간 신청할 수 있다. 1차 심사를 통과한 참가자들은 10월 20일부터 11월 20일까지 시제품 제작 단계 과정을 거친다. 그 후, 11월 20일부터 12월 6일까지 2주간의 추가 심사시간을 거쳐 최종 우승자가 12월중에 발표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