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블루투스 AoA 익스플로러 키트 출시
유블럭스, 블루투스 AoA 익스플로러 키트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1.07.1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블럭스가 블루투스 방향 탐지 및 고정밀 실내 위치 추적 기술 가능성 평가를 위해 설계된 2개의 ‘익스플로러 키트(explorer kit)’를 출시했다.

저전력 소모, 간편한 사용 및 저렴한 비용을 고려하여 설계된 유블럭스 XPLR-AOA-1 및 XPLR-AOA-2 익스플로러 키트를 활용하면 개발자는 출입 통제, 충돌 감지, 스마트 기기, 실내 위치추적, 자산 추적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는 이 기술의 특성을 테스트할 수 있다.

그리고 블루투스 방향 탐지 기능을 활용하면 무선 신호가 하나의 모바일 태그에서 하나 또는 여러 개의 고정된 앵커 포인트로 이동하는 방향을 확인할 수 있다. AoA(Angle-of-arrival)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블루투스 수신기에 연결된 안테나 배열로 구성된 앵커 포인트는 블루투스 신호를 전송하는 모바일 태그의 방향이나 각도를 탐지할 수 있다. 이러한 멀티 안테나 앵커의 집합군이 형성되면 AoA 기술을 사용하여 모바일 기기 또는 태그의 정밀 위치를 삼각 측량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블럭스 XPLR-AOA-1 및 XPLR-AOA-2 익스플로러 키트는 태그에서 클라우드에 이르는 최초의 완전한 블루투스 기반 추적 솔루션 중 하나로서, 실내 환경에서 서브 미터 수준의 위치 추적 정확도를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