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싸, 산업용 스마트 스위치 출시
모싸, 산업용 스마트 스위치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1.07.1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싸가 산업용 스마트 스위치 제품군에 SDS-3016 시리즈를 추가했다. 이번 제품은 산업 자동화(IA: Industrial Automation) 프로파일을 비롯해 기가비트 업링크 및 8개의 추가 포트를 포함하고 있어 자동화 엔지니어들이 스마트 제조 산업에서 증가하고 있는 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하는 데 용이하다.

자동화 엔지니어들은 안정적으로 플랜트 운영을 유지관리하기 위해 네트워크의 기본 상태에 점점 더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주력하고 있는 부분은 SCADA/HMI의 데이터와 네트워크 상태를 모니터링하여 네트워크의 다운타임을 방지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출시된 스마트 스위치는 산업 자동화 엔지니어와 자동화 머신 빌더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만 포함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IT 기반 네트워크 관리 기술을 갖추지 않아도 된다는 것 등이 강점이다.

모싸의 제품 매니저인 엘사 리우(Elsa Liu)는 “우리는 산업용 통신을 단순화하기 위해 3-2-1 설계 기반의 산업용 스마트 스위치인 SDS-3000 시리즈를 개발하기로 결정했다. 이 설계는 사전에 구성된 3개의 산업 자동화 프로토콜과 2가지 설치 방식, 그리고 간편한 구성을 위한 1페이지의 대시보드로 구성된다. 특히 새로운 SDS-3016 시리즈는 엔지니어들이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고도 프로파일 기반으로 신속하게 설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장치 하단에 로터리 코딩 DIP 스위치를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