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Qi 1.3 자동차용 무선 충전 레퍼런스 디자인 출시
마이크로칩, Qi 1.3 자동차용 무선 충전 레퍼런스 디자인 출시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1.07.1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전력컨소시엄(Wireless Power Consortium, WPC)이 송수신기 간 최대 15W의 전력 전송 시 향상된 안전성 인증을 요구하는 Qi 1.3 규격을 발표함에 따라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도 이 규격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자동차 및 소비재 애플리케이션용 무선 충전 시스템 개발자에게 차세대 제품 디자인의 원활한 통합과 인증에 필요한 도구 및 지원을 제공하는 새로운 Qi 1.3 무선 충전 레퍼런스 디자인을 출시했다.

빠듯한 일정으로 Qi 1.3 인증 송신기를 출시해야 하는 무선 충전 시스템 개발자의 경우 마이크로칩의 3-코일 Qi 1.3 레퍼런스 디자인을 사용하면 제품 개발을 더욱 수월하게 시작할 수 있다.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보안 스토리지 서브시스템 소프트웨어를 무선 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완전 통합하는 유연한 솔루션으로, 맞춤형 토폴로지 및 외부 물체 감지(FOD)를 지원한다.

기존 Qi 1.2.4 규격 대비 크게 개선된 Qi 1.3 규격은 5W 이상의 전력 전송 시 송수신 디바이스 간 하드웨어 기반 인증을 요구한다. 개발자는 새로운 인증 표준을 준수함으로써 15W의 전력을 수신하는 디바이스가 Qi 인증 송신기로부터 전력을 수신할 수 있도록 안전성을 보장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