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스, 초소형 14mm 중공축 스텝 모터 출시
딩스, 초소형 14mm 중공축 스텝 모터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1.05.1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 스텝모터 기반 전동 리니어 액츄에이터로 X-Y 포지셔닝 테이블, 의료 기기, 반도체 핸들링, 통신 장비, 밸브 제어 등 다양한 영역에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딩스가 업계 최소형의 14mm 중공 축 스텝 모터 제품을 추가로 출시했다.

이로써 딩스는 최소 14mm에서 최대 86mm까지의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14mm의 경우 최대 홀딩 토크는 0.005N·m이며, 최소화된 기구 구조 상 아직 엔코더 지원은 되지 않으나 지속적인 개선 및 적용될 예정이다.

중공축 스텝 모터군은 단축 및 양축형의 표준형뿐만 아니라 고객 맞춤형 특주 사양의 제품이 제공 가능하고, 14mm를 제외한 전 모터군은 엔코더 장착형 중공축 모터가 제공된다.

고객들은 흡착 밸브나 케이블 또는 펌프 등 다양한 내용물을 중공축을 통해 관통 시켜 사용하며 특히 Pick & Place나 Picker 모듈 등에 적용할 수 있다. 중공축 모터가 적용되면, 장비의 전체 디자인을 간소화 할 수 있으며, 14/20/28mm 등의 경량화된 중공축 모터는 모듈 전체의 중량을 줄일 수 있게 해준다.

이러한 피커 모듈의 적용 사례에서는 높은 위치 정밀도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딩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형태 및 사양의 엔코더를 장착하으로써 전체 모듈의 경량화는 물론 장비의 정밀도 향상이라는 장점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