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low, 고효율의 전열기 ‘HELIMAX’ 출시
Watlow, 고효율의 전열기 ‘HELIMAX’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1.05.04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atlow가 고효율의 전열기인 HELIMAX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코킹(Coking) 및 파울링(Fouling) 비율을 감소시켜 열 교환기의 유지보수 간격을 최소화시킨다.

Segmental Baffle과 같은 일부 열 교환기 설계 방식은 핫스팟이 발생할 수 있는 사각지대를 가지고 있다. 열 교환기 내의 피복이나 국부적 유량의 변동은 코킹(Coking) 및 파울링(Fouling)의 일반적인 원인이 되기 때문에 시스템 고장과 비용 부담이 크며, 가동정지로 이어지기도 한다.

Continuous Helical Flow Technology기술이 적용된 HELIMAX는 빠른 열전달 속도로 피복과 피복의 온도가 가열 유체의 기준 온도 이상으로 상승되지 않도록 낮추고, 고온을 요구하는 운전 조건의 한계를 뛰어넘는 기회를 보장한다.

또한 유체의 바이패스 (열교환이 이루어지지 않고 지나가는 것)을 최소화하여 보다 엄격하게 피복 온도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해주며, 더 작은 크기의 피복을 제작하도록 설계된다.

Watlow의 전략 마케팅 담당자인 Dennis Long은 “HELIMAX의 Continuous Helical Flow Technology은 발열체(Heating Element)의 속도 프로파일을 개선하여 열전달 및 유량을 향상시켜 전체 시스템 성능을 높일 수 있다”고 했다.

HELIMAX는 기존의 열교환기에 비해 더 작고 더 가벼워 해상 플랫폼이나 부유신 원유생산 저장설비 및 하역선과 같은 공간이 제한적인 곳에 설치하기 적합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