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토코리아, 신개념 열화상카메라 ‘testo 883’ 발표
테스토코리아, 신개념 열화상카메라 ‘testo 883’ 발표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1.04.0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스토코리아(Testo Korea)가 최고의 화질과 40mK 미만의 열감도(NETD)를 지원하는 열화상카메라 ‘testo 883’를 발표했다.

열화상카메라는 일반적으로 산업현장 안전진단과 화재예방 및 전자제품 발열검사 등에 활용되며, 전기누전·과열 등 화재가 우려되는 곳의 미세한 온도차이까지 찾아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지점을 정확히 알아내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번에 발표된 ‘testo 883’는 320×240픽셀의 적외선 해상도를 기본으로 지원하지만, 카메라에 내장된 ‘SuperResolution’ 기술을 활용하면 해상도를 640×480 픽셀까지 확대할 수 있다. 열화상 카메라는 하나의 픽셀마다 온도점을 갖고 있어 픽셀 수가 증가할수록 더욱 정확한 온도 측정이 가능한데, 테스토의 ‘SuperResolution’은 한번 측정 시 여러 장의 이미지를 측정하여 해상도를 4배 향상시키는 기술로써 열화상 측정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이미지 해상도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이 제품은 또한 40mK 미만의 열감도(NETD)를 지원하여 미세한 점검이 요구되는 전기설비 분야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수동 초점 측정으로 필요한 부분의 선명한 열화상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다. 건축 분야에서 열화상 측정 시 무선 온습도 측정기인 ‘testo 605I’을 연결하여 습도 모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