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팅, 산업용 엣지 애플리케이션에 CNC 데이터 통합
소프팅, 산업용 엣지 애플리케이션에 CNC 데이터 통합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1.03.2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팅 인더스트리얼이 도커(Docker) 기술에 기반한 자사의 dataFEED edgeConnector 제품군을 확장했다.

새로운 edgeConnector 840D 컨테이너는 SINUMERIK 840D 컨트롤러에서 데이터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며, OPC UA 및 MQTT를 통해 엣지 장치 및 가상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환경과 산업용 IoT에 로컬 OPC UA 클라이언트와 MQTT 브로커를 유연하게 통합할 수 있다.

설명에 의하면 dataFEED edgeConnector 840D 소프트웨어 모듈은 SINUMERIK 840D 솔루션 라인 및 파워 라인 제어에 액세스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컨테이너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는 공작기계 설정에 개입할 필요 없이 모든 공정 파라미터와 드라이브 데이터를 읽어올 수 있다는 말이다.

dataFEED edgeConnector 840D는 Azure IoT Edge 또는 AWS IoT Greengrass와 같은 클라우드 환경에 최대 5개의 CNC 컨트롤러를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예를 들면 생산 품질 및 허용오차를 확인하고, 장비 데이터를 기록하여 이를 상위 관리 시스템에 통합하거나 공정 파라미터와 기타 성능 지표들을 시각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관련 설정은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로컬에서 수행하거나 REST 인터페이스를 통해 원격으로 수행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