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크, EtherCAT용 고속 RFID I/O 모듈 출시
터크, EtherCAT용 고속 RFID I/O 모듈 출시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1.03.1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크가 EtherCAT 네트워크의 빠른 인터페이스를 위한 RFID 모듈 ‘TBEC 시리즈’를 출시했다. 완전 몰딩된 하우징의 TBEC 모듈은 IP67/IP69K의 보호 등급으로 -40℃ … +70℃의 확장된 온도 범위에서 사용된다. 터크의 EtherCAT RFID 모듈을 사용하면 HF 및 UHF 읽기/쓰기 헤드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으므로, 대역폭이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단순화하고 재보 보유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터크의 모든 이더넷 멀티프로토콜 장치와 마찬가지로 TBEC 모듈은 최대 32개의 버스 가능 HF 읽기/쓰기 헤드가 4개의 RFID 채널에 각각 연결되는 HF 연속 버스 모드를 지원한다. 읽기/쓰기 기능이 많이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는 배선을 위한 비용 및 노력과 시운전 시간을 상당히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TBEC 모듈은 센서·조명 또는 기타 액추에이터를 8개의 범용 DXP I/O에 연결할 수 있고, 모든 터미널이 5핀 M12 Male 커넥터로 연결됨은 물론, 전원 공급 장치 (L코드) 역시 M12 포트로 구현된다.

주기적 프로세스 데이터 전송 기능이 있는 통합 RFID U데이터 인터페이스 기능으로 사용자는 유휴 모드와 같은 HF 및 UHF 기능을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다. 따라서 EtherCAT 모듈은 자재 취급 행잉 애플리케이션과 같이 빠른 속도로 연속되는 태그를 읽는 RFID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