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SMARC AI 온 모듈 출시
에이디링크, SMARC AI 온 모듈 출시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1.03.1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가 엣지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NXP의 차세대 i. MX 8M Plus SoC 를 활용한 최초의 SMARC rev. 2.1 AI-on-Module(AIOM)인 LEC-IMX8MP SMARC 모듈을 출시했다.

LEC-IMX8MP는 컴팩트한 크기에 NXP NPU, VPU, ISP 및 GPU 컴퓨팅을 통합하여 산업용 AIoT/IoT, 스마트 홈, 스마트 시티 등을 아우르는 미래형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쿼드코어 Arm Cortex-A53 프로세서는 통합된 신경 처리 장치(NPU: Neural Processing Unit)로 최대 1.8GHz 실행되며, 엣지에 있는 머신 러닝 추론에 초당 최대 2.3 테라 작동(TOPS: Terra Operations Per Second)을 제공하므로, 산업용 의사결정을 위한 스마트 센서와 함께 머신 러닝 및 비전 시스템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에이디링크의 수석 제품 매니저인 헨리 파르멘티에(Henri Parentier)는 “에이디링크의 LEC-IMX8MP SMARC 2.1 모듈은 AI 기반 스마트 임베디드 시스템의 개발자가 고성능 머신 러닝 추론이 필요한 견고한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비용 효율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설계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