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S 네트웍스, 새로운 인테시스(Intesis) 게이트웨이 출시
HMS 네트웍스, 새로운 인테시스(Intesis) 게이트웨이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0.12.1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MS 네트웍스가 모든 Modbus 기반 BMS에서 OCPP 1.6 기반 전기 자동차 충전기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는 새로운 인테시스(Intesis) 프로토콜 변환기를 출시했다.

전기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프로토콜 중 하나인 OCPP는 충전 시작 또는 중단을 비롯해 사용자 관리와 에너지 파라미터 판독과 같은 전기차 충전소 운영에 대한 모니터링하고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표준이다. 다수의 전기차 충전소 제조업체들이 이를 사용하고 있지만, BMS나 빌딩 자동화 컨트롤러(Building Automation Controller)에 자주 사용되는 프로토콜은 아니다.

HMS 네트웍스의 혁신적인 새로운 인테시스 프로토콜 변환기는 전기 자동차 및 BMS 시장을 연결하는 표준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프로토콜 변환기는 BMS 시스템 통합업체와 전기차 충전소 제조업체들이 Modbus 기반 자동화 시스템에서 OCPP 1.6 호환 전기차 충전소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게이트웨이는 Modbus BMS를 통해 전기차 충전기가 제공하는 전기차 사용자와 충전작업 및 모든 측정 요소들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며, 건물운영자는 BMS를 통해 제어 및 유지관리 서비스, 에너지 보고서 등을 확보할 수 있다.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되는 이 게이트웨이이 경우, 하나는 충전기 1대와 7개의 커넥터, 다른 하나는 최고 20대의 충전기와 각 7개의 커넥터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