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나메탈, HARVI I TE 볼 노즈 엔드 밀 출시
케나메탈, HARVI I TE 볼 노즈 엔드 밀 출시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0.11.0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나메탈이 HARVI I TE 4 플루트 볼 노즈 엔드밀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3D 황삭 및 정삭 가공이 동시에 적용되도록 설계되었다. 폭넓은 피삭재에 대한 금속 제거율을 최대화하여 가공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이유이다.

HARVI I TE 볼 노즈 엔드밀은 혁신적인 독점 기술인 양각 처리를 특징으로 한다. 볼 노즈 섹션에서의 가장 중요한 영역인 물결 모양의 형상이 리플 양각 처리를 형성하여 절삭 영역으로의 쿨런트 흐름을 개선하는 것이다.

양각 처리 중에서 리플 양각 처리는 더 높은 이송과 속도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향상된 진동 감소와 더 낮은 절삭력으로 절삭 깊이를 증가시킨다.

외경에서 양각 처리는 형태가 변하여 편심 면 양각 처리로 바뀌는데, 편심 면 양각 처리는 뛰어난 인선 강도, 형상 정확도, 낮은 절삭력을 제공하여 이 엔드 밀 시리즈를 다용도로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새로운 솔리드 초경 엔드 밀에는 트위스트 단면, 칩 홈 디자인 및 다양한 나선각을 포함한 사각형 단면 스타일의 다른 형상 개선 사항도 적용되었다.

HARVI I TE 볼 노즈 엔드 밀은 직경 범위 2~20mm(1/16"~1”)로 2종류의 전장 버전으로 제공된다. 일반 버전은 3D 복사 밀링 작업에 가장 적합하며, 롱 버전(Long version)은 벽 및 바닥 마감이 필요한 경우 숄더 밀링을 포함하여 다양한 가공제품에 충분한 절삭 길이(최대 4sD)를 제공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