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팅, 향상된 엣지커넥터 지멘스 발표
소프팅, 향상된 엣지커넥터 지멘스 발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0.10.1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팅 인더스트리얼(Softing Industrial)가 엣지커넥터 지멘스(edgeConnector Siemens) 1.20 버전을 출시했다. 이 소프트웨어 모듈은 컨테이너 기술을 기반으로 지멘스 컨트롤러와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한다. 새로운 버전은 SIMATIC S7-1200 및 S7-1500과 함께 SIMATIC S7-300/400 컨트롤러를 지원한다.

엣지커넥터 지멘스는 기본적으로 최적화된 데이터 블록을 비롯해 SIMATIC S7-1200 및 S7-1500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는데, 1.20 버전은 여기에 더해 SIMATIC S7-300/400 컨트롤러를 지원한다.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은 상호운용성 표준인 OPC UA를 통해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내장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로컬에서 구성이 가능하며, REST 인터페이스를 원격으로도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애저(Azure) IoT 엣지 및 AWS IoT 그린그래스(Greengrass)와 통합이 용이하며, 도커 허브(Docker Hub)와 같은 온라인 리포지토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가상화 및 컨테이너 기술과 함께 제공되는 이 제품을 통해 유연한 구축 및 사용 편이성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컨트롤러나 자동화 네트워크의 구성을 변경하지 않고도 혁신적인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유용한 프로세스 및 머신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또한 개별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액세스 권한 관리와 같은 첨단 보안 기능을 통해 전체 솔루션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소프팅 인더스트리얼의 세일즈 수석 부사장인 볼프강 웬드(Wolfgang Wende)는 “엣지커넥터 지멘스는 가상화 및 컨테이너 기술을 포함하는 dataFEED 제품군의 첫 번째 전략적 확장 제품이다”며, “브라운필드 연결 및 OPC UA 기술에 대한 소프팅의 방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새롭고 고효율적인 IoT 솔루션 아키텍처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