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델타로봇 업체 ‘코디언 로보틱스’ 인수
ABB, 델타로봇 업체 ‘코디언 로보틱스’ 인수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0.10.12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B가 고정밀 픽앤플레이스 애플리케이션으로 대표되는 델타로봇의 선두 업체인 코디언 로보틱스(Codian Robotics)를 인수했다. 코디언 로보틱스(Codian Robotics)는 식음료 및 제약을 비롯한 위생에 민감한 산업에 이상적인 위생 설계 라인을 제공한다. 이번 인수를 통해 ABB는 성장하는 델타로봇 분야에서의 지위를 공고히 할 수 있게 됐다.

자료에 따르면 코디언 로보틱스(Codian Robotics)는 네덜란드 에데(Ede)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2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ABB Robotics & Discrete Automation 사장인 사미 아티야(Sami Atiya)는 “이번 인수는 혁신적인 기술에 초점을 두고 있다. 고객들이 자동화의 잠재력을 완전히 실현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유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코디언 로보틱스의 기술과 산업 전문성은 우리의 식음료·제약·서비스 및 물류 솔루션 제품군에 추가되는 동시에 ABB의 기계 중심 로보틱스 솔루션을 보완하게 된다”고 말했다.

그리고 코디언 로보틱스(Codian Robotics)의 창립자인 프리크 하트먼(Freek Hartman)는 “다년간 우리는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개발해왔다. ABB의 글로벌 입지와 업계 전문성은 우리의 포트폴리오를 전세계적으로 확장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ABB 설명에 의하면 오늘날 식음료 산업에서 대부분의 로봇은 식품을 직접 접촉하도록 설계되지 않지만, 코디언 로보틱스(Codian Robotics)의 포트폴리오에는 안전하고 개방적인 식품 가공을 허용하는 위생 설계가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이번 인수로 ABB는 단일 소스에서 더 광범위한 델타로봇과의 통합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는 기계 자동화와 로봇 제어를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하는 ABB의 기계 중심 로보틱스 (machine-centric robotics) 전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ABB 기계 자동화 사업부 사장이자 B&R 매니징 디렉터인 한스 위머(Hans Wimmer)는 “우리는 기계제작사 부문에서 우수한 실적을 가진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델타로봇 공급업체인 코디언 로보틱스(Codian Robotics)를 인수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전세계적으로 모든 산업분야에서 완전한 통합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