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코리아, 합리적인 가격의 광 파워 미터 출시
PI코리아, 합리적인 가격의 광 파워 미터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0.09.10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I(Physik Instrumente)가 광 구조의 정렬 및 조립에 최적화된 두 가지 모델의 소형 파워미터를 선보였다.

설명에 따르면 PI는 검증된 F-712.PM1 하이엔드 파워 미터의 대안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F-712.IRPx 광 파워 미터를 출시해 자사 포트폴리오를 보완했다. F-712.IRPx 광도계는 230pW ~ 1.3mW의 전력으로 600nm ~ 1700nm의 파장 범위에서 범위 전환 없이 광 입력 신호를 감지한다.

감지된 신호는 고정밀한 로그 전압 신호(0.1V ~ 1.6V)로 변환된다. 대역폭은 6kHz에 해당하므로 PI의 FMPA(Fast Multichannel Photonic Alignment) 모션 서브시스템, 솔루션 플랫폼, 마이크로 로봇의 고수율 정렬 및 스캔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주요 적용 분야는 광 집적 회로(PICs)에 대한 유리섬유, 광섬유 어레이, 기타 부품의 정렬 최적화 등이다. 신호 강도는 결합할 요소의 기하학적 위치에 따라 달라진다. 이 변화는 파워 미터에 의해 감지되며 위치 최적화를 위한 제어 변수로 사용된다.

출력 신호의 로그 스케일링은 첫 번째 빛을 탐색할 때 신호 강도가 수 밀리초 내에 크게 변화할 수 있으므로 빠른 스캔에 특히 유용하다. 광 파워 미터는 FMPA 정렬 시스템에 통합될 때 최대 광 강도를 신속하게 찾는 데 사용된다. 새로운 광도계는 최적화할 신호를 전압으로 표현할 수 있고 응답성이 가장 중요한 다른 많은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이번에 E-712 컨트롤러용 2채널 플러그인 모듈도 출시됐다. 이 모듈은 소형 어셈블리 및 PI FMPA 시스템과 원활하게 통합된다. 독립적인 작동을 위해 파워 미터를 단일 채널 벤치탑 또는 패널이 장착된 장비로 사용할 수 있으며, 낮은 전력이 요구되어 표준 USB 전원 어댑터로 OEM 통합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도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