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 건축물 준공 검사용 열화상 시스템 출시
플리어, 건축물 준공 검사용 열화상 시스템 출시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0.08.0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리어 시스템즈가 FLIR MR277 건물 검사용 시스템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이 회사 최초의 수분계로, 적외선 가이드 측정(IGM) 기능과 MSX(멀티-스펙트럼 다이내믹 이미징) 기술을 갖추고 있다.

습도계와 온도계 기능이 더해진 이 올인원 수분계의 경우, 시각 데이터를 이용해 IGM 열화상을 향상시켜 사용자가 수분 관련 문제, 공기 누출 문제, 단열재 누락 문제 등을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찾을 수 있게 도와준다.
 

건축물의 복원·수리·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을 위해 더욱 강력한 기능이 더해진 FLIR MR277에는 습기 및 건물 내외에 발생한 문제를 식별, 진단, 수리, 문서화하는데 필요한 기능이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자면 FLIR Lepton 열화상 센서는 IGM을 통해 건물에 발생한 문제의 원인을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방법으로 안내해준다. 문제의 위치가 확인되면, 사용자는 MR277에 내장된 무핀형 센서를 활용해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습기를 찾아낼 수 있다.

검사가 완료된 후에는 카메라를 METERLiNK에 연결(블루투스 활용)하여, FLIR Tools 모바일 앱이 설치되어 있는 모바일 장치에 연결함으로써 진단과 문서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다. 또한, 작업 현장에서 측정된 결과 값과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보고서를 보다 쉽게 작성하고 고객과 공유할 수도 있다.

MR277은 기존 FLIR 수분계 모델에 비해 크기가 50%나 큰 선명한 디스플레이 화면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가 문제 영역을 시각적으로 쉽게 식별하고 습도 수준, 이슬점 및 증기압을 포함한 여러 매개 변수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울러, 듀얼 카메라 시스템은 FLIR MSX와 함께 사물의 가장자리나 글씨·패턴 등의 실화상 정보를 전체 열화상 이미지에 더해 주기도 한다. MSX, 열화상, 실화상 이미지를 기록할 수 있는 MR277은 내장된 저장소에 최대 15,000개의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다.

MR277에는 또한 무핀형 센서 외에도 MR02 탈착식 핀 프로브가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가 하나의 툴로 습기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고 핀을 이용한 측정까지 정밀하게 할 수 있다. MR277의 가장 큰 특징은 MR13 습도계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으로, 이 습도 및 온도 센서는 상대 습도를 측정하고 현장에서 교체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여, 사용자가 현장에서 신속하게 작업을 완료할 수 있게 도와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