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S네트웍스, 이기종 통신 지원 게이트웨이 출시
HMS네트웍스, 이기종 통신 지원 게이트웨이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0.07.0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MS 네트웍스가 공장의 PROFINET PLC와 빌딩 관리 시스템의 BACnet IP/MSTP 간 통신을 위한 새로운 인테시스(Intesis) 프로토콜 변환기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공장과 빌딩 설비 간 완벽한 데이터 통합과 모니터링 및 제어가 가능하게 되었다.

공장에서는 온도·습도·공기질과 같은 환경적 요소들을 제어 및 모니터링하여 생산과정과 작업자를 위한 최적의 조건을 보장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공장과 빌딩간의 통합을 고려할 때 시스템 통합업체들은 일반적으로 이기종의 까다로운 통신 조건에 직면하게 된다. BACnet은 빌딩 내부의 설비를 제어하기 위해 빌딩관리 시스템(BMS: Building Management System)에 사용되는 프로토콜이고, PROFINET은 생산공정을 제어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공장 네트워크 중 하나이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HMS 네트웍스(HMS Networks)가 출시한 PROFINET-BACnet IP/MSTP 프로토콜 변환기인 인테시스(Intesis)는 PROFINET PLC와 BACnet 컨트롤러 간의 양방향 통신을 제공하는 게이트웨이 솔루션이다.

최대 1200개의 데이터 지점과 연결이 가능한 이 게이트웨이는 독립적인 이더넷 포트와 함께 한 측에는 BACnet IP/MSTP 서버/슬레이브와 다른 측에는 PROFINET I/O 장치를 갖추고 있다.

이 게이트웨이는 공장과 빌딩 시스템 간에 전략적 배치를 통해 BACnet 기반 빌딩관리 시스템에서 공장의 장치와 장비에 대한 에너지 미터링 및 HVAC 모니터링은 물론, PROFINET PLC를 통한 제어 등과 같은 흥미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알람을 정의하고 관리할 수도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