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스, 질량 분석기용 조각화 기법과 이미징 옵션 발표
워터스, 질량 분석기용 조각화 기법과 이미징 옵션 발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0.07.06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터스 코퍼레이션이 질량분석기용 조각화 기법과 이미징 옵션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생체 의학과 바이오 제약 및 식품 연구 분야에 종사하는 연구 과학자들은 펩타이드·단백질 및 단백질 복합체의 세부적인 작용 기전을 보다 자유롭게 연구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설명에 따르면 워터스의 Cyclic IMS(사이클릭 IMS) 시스템은 확장 가능한 이온 이동성 분리를 수행하는 한편, 단일 분석물에 대한 상세한 구조 정보를 유도하는 이온 이동이 가능한 IMSn 실험(IMS를 통한 이온 선택, 이온 조각화, IMS를 통한 특정 조각 선택 및 프로세스 반복)도 수행할 수 있는 TOF(Time-of-flight: 입자가 검출기에 도달해 검출될 때까지의 시간) 질량 분석기다.

Cyclic IMS(사이클릭 IMS) 시스템을 위한 새로운 조각화 옵션
워터스는 고성능 SELECT SERIES Cyclic IMS(셀렉 시리즈 사이클릭 IMS) 시스템에 과학자들이 단백질·펩타이드·글라이칸 및 기타 바이오 분자의 구조를 탐구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인 ECD(Electron Capture Dissociation)라는 옵션을 도입했는데, ECD는 전자기반의 조각화 기술이며 워터스가 미국기업인 e-MSion과 함께 개발했다.

ECD는 Cyclic IMS(사이클릭 IMS)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온 이동성 질량분석 기술과 함께 CID(Collision Induced Dissociation)가 결합될 경우, 원형 단백질 및 대체 펩타이드의 염기서열 적용 범위를 넓혀주고, 예전에는 불가능했던 고분자 단백질에 대한 추가적인 구조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해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