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지능형 I/O 게이트웨이 ‘ADAM-6700 시리즈’ 국내 출시
어드밴텍, 지능형 I/O 게이트웨이 ‘ADAM-6700 시리즈’ 국내 출시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0.06.2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드밴텍케이알이 I/O모듈과 게이트웨이 기능이 결합된 지능형 I/O 게이트웨이 ‘ADAM-6700 시리즈’를 국내에 출시했다.

이 I/O 게이트웨이는 최근 5G 서비스의 잠재력과 엣지 컴퓨팅의 확장으로 스마트 제조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와 최신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의 최적화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제품으로 평가된다.

ADAM-6700 시리즈는 올인원 디자인을 갖춘 지능형 I/O 통합 게이트웨이 장치로, 시스템 아키텍처를 단순화 할뿐만 아니라 시스템 및 엔드 포인트 장치들의 통합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더불어 네트워크 엣지에서 실시간 데이터 분석 기능을 지원하여 기존 장비를 스마트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시켜주며, 로컬에서 데이터 수집뿐 아니라 저장·처리·계산 및 분석까지 모두 수행한다.

지능형 멀티 디바이스
ADAM-6700 시리즈는 최신 산업 자동화 트렌드에 부합할 수 있는 스마트한 설계와 관리 기능으로 제품의 지능화를 실현했다. 이 지능형 I/O 게이트웨이에는 손바닥 크기로 좁고 열악한 환경에 설치가 용이하며, Linux OS 및 Node-RED 그래픽 프로그래밍 도구 세트를 제공하여 응용 프로그램 요구 사항에 따라 직관적으로 필요한 기능과 옵션들을 끌어서 붙여 넣기 방식으로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Node-RED에는 시각화 된 데이터 및 분석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 대시 보드가 내장되어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향상 시켰다. 즉, ADAM-6700는 기존의 I/O 모듈 크기의 디바이스를 통해 I/O 모듈을 통한 센서 데이터 취득 및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가 가능한 게이트웨이 컴퓨팅 기능을 동시로 제공하여 사용자의 프로젝트 관리 비용을 줄이고 필요 성능을 최적화하도록 한다.

멀티플I/O모듈로의 ADAM-6700
ADAM-6700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모든 산업 IT / OT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기 위해 하나의 컴퓨터에서 아날로그 및 디지털 데이터 수집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예로, ADAM-6700 시리즈 제품에는 온도, 습도, 진동, 수위, 전류, 압력 센서의 값 등 아날로그 및 디지털 데이터를 수집(아날로그 & 디지털 인풋)함과 동시에 조명 켜기/끄기와 같은 작동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아날로그 및 디지털 출력(아날로그 & 디지털 아웃풋) 명령을 실행하는 I/O 인터페이스를 모두 제공한다.

또한, ADAM-4000, 6000 시리즈와 같은 유선 I/O 모듈과 파워 미터, 또는 RS-485 통신 및 이더넷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PLC 등과 같이 다양한 유형의 유무선 장비에 접속할 수 있다. 이들은 외부 무선 전송 모듈을 사용하여 무선 I/O 모듈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취합한다.

엣지 게이트웨이로서의 ADAM-6700
ADAM-6700은 일반적인 I/O모듈과 달리 소형 컴퓨터만큼의 기능과 성능을 제공한다. 데이터를 수집할 뿐만 아니라, 자체적으로 수집한 데이터와 다른 I/O모듈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취득, 저장, 처리, 분석 및 제어를 수행한다. 또한 이상이 감지되면 경고를 트리거하고 즉시 전자 메일 알림을 관리자에게 보낼 수 있다.

이 제품은 또한 이더넷, Wi-Fi, 3G, 4G 및 기타 다양한 네트워크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처리하고 분석하면 관리자가 그 데이터들을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Azure와 AWS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에 직접 전송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