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S 네트웍스, 셀룰러 기반의 Anybus Wireless Bolt IoT 출시
HMS 네트웍스, 셀룰러 기반의 Anybus Wireless Bolt IoT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0.05.29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MS 네트웍스(HMS Networks)가 LTE 기반 네트워크인 NB-IoT 및 CAT-M1을 이용하여 현장의 자산과 안정적인 셀룰러 기반 인터넷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Anybus Wireless Bolt IoT를 출시했다.

인터넷을 통해 원격지에 있는 자산과 연결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지만 전통적인 방법으로는 이러한 자산을 인터넷과 연결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로컬 인프라가 없는 경우가 많다. HMS 네트웍스의 Anybus Wireless Bolt IoT는 이러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도록 NB-IoT 및 CAT-M1을 통해 근접 및 연결이 어려운 원격 자산에 대한 안정적인 셀룰러 기반 인터넷 연결을 제공한다.

Wireless Bolt IoT를 통한 셀룰러 연결
Wireless Bolt IoT는 셀룰러 연결을 통해 고정 또는 모바일 자산을 온라인으로 연결하는데 필요한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다. 자산에 직접 M50 홀 장착이 가능한 볼트 형식으로 패키지된 이 제품은 실외 장착을 위해 UL NEMA 4X 인증을 획득한 IP66/67 등급의 견고한 하우징으로 제작되었으며, 모뎀과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방화벽을 지원하는 통합 셀룰러 안테나를 갖추고 있다.

이더넷을 이용해 자산과 쉽고 명확한 통신
내장 이더넷 포트는 자산의 이더넷 포트와 연결하는데 사용된다. 구성은 내장 웹서버를 이용하거나 REST 명령어를 이더넷 포트로 전송하여 수행된다. 그런 다음, Wireless Bolt IoT는 TCP/UDP 기반 프로토콜을 이용해 연결된 셀룰러 인터넷까지 자산의 데이터를 명확하게 전송한다. PoE(Power over Ethernet)가 지원되지만, 별도의 터미널을 통해 전원을 공급할 수도 있다.

2G 폴백 기능이 있는 NB-IoT 및 CAT-M1
Wireless Bolt IoT는 셀룰러 링크를 전세계 거의 모든 지역에 안정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2G(GPRS/EDGE) 폴백 기능이 있는 최신 LTE 표준인 NB-IoT 및 CAT-M1을 이용하여 통신한다.

이 새로운 LTE 표준은 일반적으로 낮은 전력소비와 낮은 대역폭(25 ~ 300Kbit/s) 및 탁월한 지리적 적용범위는 물론, 자산당 낮은 연결 비용을 필요로 하는 새로운 IoT 적용 사례에 적합한 LPWAN((Low Power Wide Area Network)이다.

배터리로 구동되는 장비를 위한 절전 솔루션
Wireless Bolt IoT는 전자식 도로표지판 및 교통관측소, 수위측량소와 같이 전기망에 연결되지 않고 배터리로 구동되는 자산에 특히 적합하다. Wireless Bolt IoT는 ‘저전력 모드’를 사용하여 데이터가 전송되지 않을 경우, 저전력 상태로 전환할 수 있어 배터리 및 전원공급장치의 크기를 최소화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