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렉스로스, 새로운 통합 측정시스템 ‘IMS-Compact’ 출시
보쉬렉스로스, 새로운 통합 측정시스템 ‘IMS-Compact’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0.05.20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장 자동화 전문 글로벌 기업 보쉬렉스로스(BOSCH REXROTH)가 핸들링 애플리케이션(handling application)을 위한 새로운 통합 측정시스템을 선보였다.

볼 러너 블록(ball runner block)에 위치 측정 센서 시스템이 통합된 이 ‘IMS-Compact’ 통합 측정 시스템은 ±1µm의 높은 반복 작업 정밀도를 기반으로 정확한 작업 위치를 측정할 수 있다.

설명에 따르면 IMS-Compact는 리니어 가이드와 위치 측정에 필요한 스케일 및 엔코더가 완전히 통합되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러너 블록 통합을 통해 높은 수준의 EMC 보호망이 보장됨으로써 IMS-Compact를 리니어 모터와 함께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이 측정 시스템은 또한 런너 블록 내부에 조립되어 외부 요인에 의한 파손을 최소화 하는데, 특히 핸들링 애플리케이션 또는 일반 자동화 솔루션에서 모션 정밀도를 향상시키는 역할까지 한다.

비접촉 측정 방식 제공
IMS-Compact는 미터 당 ±20µm의 높은 정밀도와 최대 5m/s 속도 구간에서 ±1µm의 반복 작업 정밀도 성능을 갖춘 비접촉 측정 방식을 통해 러너 블록의 위치를 상위에 제공한다. 이러한 목적을 위해 마그넷 스케일이 리니어 가이드 전체 길이에 따라 접착되어 고정된다. 러너 블록의 스틸 소재 바디는 패러데이 케이지와 같은 자기 간섭으로부터 통합 인코더를 보호함으로써 통합 측정 시스템이 리니어 모터와 결합하더라도 정확한 수치 값을 제공하게 된다.

비접촉식 무마모성 측정 원리와 먼지·충격 및 진동 부분에서 둔감함을 보임으로써 IMS-Compact는 내구성이 더욱 강화됐다. 이 규격은 러너 블록 측면의 케이블 콘센트를 제외하고 표준 시스템 규격과 동일한데, 이는 구조 변경 없이도 기존 설계 구조에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뜻한다. 더불어 완벽히 통합된 러너 블록에 추가적인 부속품이 불필요하기 때문에 시스템 비용이 절감되고 외부 측정 시스템 설치를 위한 공간도 절약할 수 있다.

이 측정 시스템에는 인크리멘탈 1Vpp 또는 TTL 인터페이스와 엡솔루트 SSI 엔코더 인터페이스가 장착되어 있다. 여러 레일 섹션에서 측정된 길이는 최대 17.8m로 표준 부품을 활용하여 시운전(또는 커미셔닝)이 가능해졌다.

리니어 가이드는 IMS-Compact과 함께 온라인에서 설정할 수 있다. 버전은 커넥터와 함께 항상 제공되지만 사용자는 오픈 케이블 엔드(open cable end) 요구사항을 명시할 수 있다. 케이블은 가동형이며 케이블 길이는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부속품으로써 보쉬렉스로스는 외부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