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디바이스 통합 관리 프로그램 DAQMaster Pro 업그레이드
오토닉스, 디바이스 통합 관리 프로그램 DAQMaster Pro 업그레이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0.05.18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닉스가 디바이스 통합 관리 프로그램인 DAQMaster의 고급 버전(Pro)을 업그레이드했다.

DAQMaster는 오토닉스 통신 지원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프로그램으로 GUI를 통해 파라미터 설정 및 데이터 모니터링, 데이터 분석과 관리 등이 가능하다. 이 프로그램은 PC에서 일반 버전인 DAQMaster(무료)와 고급 기능 버전인 DAQMaster Pro(유료)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버전으로도 제공된다.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내용 중 주요 항목으로는 ▲수집된 데이터를 MQTT 프로토콜을 통해 Broker로 송신(Publish) 또는 Broker로부터 데이터 수집(Subscribe)을 할 수 있다는 것과 ▲하위 센서 및 PLC 등의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통신 표준 프로토콜인 OPC UA 프로토콜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 외 업그레이드 내용으로는 ▲가상 태그 ▲사용자 권한 관리 ▲Action – SFTP ▲보고서 출력 ▲SMS/e-mail 등으로 사용성을 고려한 내용이 포함됐다.

한편 고급 버전인 DAQMaster Pro는 오토닉스 대리점을 통해 유료 라이선스 혹은 USB로 구입할 수 있으며, PC용 및 모바일용 무료 버전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스토어를 통해 설치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