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의 자율주행 자동차용 솔루션들
삼성전기의 자율주행 자동차용 솔루션들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0.04.29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주행 자동차는 이동수단의 변화가 아닌,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의 삶을 바꿔놓을 수 있다. 운전을 할 수 없거나, 잘 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편리한 이동수단을 제공해 줄 수 있다는 게 대표적인 경우이다. 그렇다면 삼성전기는 어떤 솔루션으로 자율주행 자동차 분야에서 활약하게 될까?

>>> Driving Assistance & Safety
지금까지 10억 개가 넘는 카메라 모듈을 공급해온 삼성전기는 카메라 기술 부문에서 글로벌 리더이다. 자동차 분야에서는 지난 10여 년 동안 성장을 하고 있다. 모듈 설계, 패키징, 제조 분야에서 삼성전기는 상당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Viewing Camera
VGA, HD, Full HD 버전을 지원하는 삼성전기의 차량용 카메라는 모든 종류의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맞춰 적합하게 설치된다. 자동차 규격으로 테스트를 수행한 이 카메라는 고객이 원하는 사양에 맞게 제공된다. 대표적인 용도로는 ▲Surround View ▲Rear View ▲Park Assist ▲Mirror Replacement 등을 들 수 있다.

Sensing Camera
삼성전기의 센싱 카메라는 정확한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어 확장된 감지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카메라와 ECU 하우징 내부에서 열을 방출하는 기능이 뛰어나다. 삼성전기는 여러 이미지 센서 기업과 협력하며 유연한 폼 팩터 옵션을 제공한다.

Interior Camera
삼성전기의 인테리어 카메라는 뛰어난 광학 성능을 제공하면서 거의 눈에 띄지 않는 초소형 폼 팩터를 적용하여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기는 내부 광학 설계 역량으로 국가 별로 상이한 운전석 위치 및 운전자 체격 등 여러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충족시키는 카메라를 제공하고 있다.

 

>>> Seamless Connectivity
삼성전기는 사용자가 원활한 통신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무선 통신을 접목한 자동차 부품을 개발하고 있다.

와이파이 모듈
대표적인 것이 전장용 와이파이 모듈이다.

삼성전기는 스마트폰용 WiFi/Bluetooth 등 최고 수준의 통신 모듈을 생산하고 있는데, 삼성전기의 자동차 모듈은 저노이즈 설계를 지원하는 안정된 RF 성능에 최적화되어 있다.

MLCC
삼성전기는 안전·인포테인먼트 등 여러 가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다양한 자동차용 MLCC를 공급한다. 이러한 MLCC는 우수한 전기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연성 외부전극(Soft Termination) 기술을 통해 수명이 연장되고 단락이 발생하지 않도록 설계되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