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우(Souriau), 이동식 태양광 솔루션에 커넥터 공급
소리우(Souriau), 이동식 태양광 솔루션에 커넥터 공급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0.04.2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레일러(Trailar)는 영국의 신생기업으로 상용차를 위한 태양광 매트 키트를 제조하고 있다. 이 매트는 상용차의 보조장치에 태양광 에너지를 공급하여 연료 비용과 CO2 배출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이점을 통해 사용자는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고, 배터리 및 엔진 수명을 연장할 수 있게 된다.

설명에 따르면 트레일러가 제조하는 시스템은 소리우(Souriau)의 UTS 커넥터를 장착하고 있다.

트레일러(Trailar)가 제조하는 태양광 매트는 가볍고 공기역학적 구조로 만들어졌으며, 내구성이 뛰어나고, 충격에도 강하다. 무게는 제곱미터당 2kg에 불과하고, 두께는 3mm이다. 탁월한 충전 효율을 위해 지능형 충전 컨트롤러와 차량의 위치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GPS도 장착하고 있다.

트레일러의 태양광 모듈은 차량에 설치되기 때문에 모든 유형의 기상조건과 진동에 적합해야 한다. 따라서 커넥터 또한 이러한 환경조건에 대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 IP68/69K 보호등급을 제공해야 하는 외 3~15A에 이르는 다양한 전류를 지원해야 한다.

소리우의 UTS 플라스틱 원형 커넥터는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하여 트레일러가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커넥터는 실외용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방수 및 UV 차단 기능을 제공하며, IP68/69K 보호등급으로 긴 서비스 수명을 보장하고, 작동 온도는 -40℃ ~105℃ 이다.

더불어 소리우가 공급하는 UTS 커넥터 시리즈는 하나의 커넥터에서 신호와 전력 또는 구리 및 광 옵션 등을 조합할 수 있는 다양한 구성까지 제공한다. 1/3 바요넷(Bayonet) 커플링을 사용하면, 연결 시스템과 신속하게 접속할 수 있고, 딸깍 소리가 나면서 올바르게 접속되었음을 알려준다는 게 대표적인 경우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