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로봇, 2.5D 기술 갖춘 ‘아이즈(Eyes)’ 비전 시스템 출시
온로봇, 2.5D 기술 갖춘 ‘아이즈(Eyes)’ 비전 시스템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0.04.2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 암(arm)은 모양과 크기가 제각각인 제품을 다양한 방향에서 집어야 하는 피킹(Picking) 공정을 수행하기도 한다. 이를 위해 제조업체는 공정의 일관성을 위해 고정장치나, 기계 공급기 등의 장치를 추가하곤 한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은 다른 제품에 적용하기 어렵고, 공정 전환도 빠르게 할 수 없다. 이 같은 경직된 애플리케이션은 결국 비용과 복잡성을 증대시키는 요인이 된다.

이를 해결하고자 온로봇은 아이즈(Eyes) 비전 시스템을 출시했다. ‘아이즈(Eyes)’ 비전 시스템은 시중에 있는 기존 비전 시스템과 달리, 부품을 측정하고 인식하기 위해 이미지를 한번만 찍으면 되고, 동일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서로 다른 거리에서 작업할 수 있는 자동 포커스 기능도 있다.

‘아이즈(Eyes)’ 비전 시스템은 또한 집는 방향이 중요한 픽-앤-플레이스(Pick and Place)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을 분류하거나 금속 부품을 대상으로 하는 CNC 머신텐딩에도 이상적이다.

이 제품은 2.5D 비전기술로 깊이 인식 기능도 갖추고 있어 활용의 폭이 더 넓다.

온로봇의 이베르센 CEO는 “2.5D 기술은 비전 가이드 애플리케이션에 완벽한 기술이다”며, “2D와 비교했을 때, 2.5D는 특정 부품의 길이와 폭뿐만 아니라 높이 정보도 추가로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높이로 구성되어 있거나, 적재되어 있을 때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아이즈(Eyes)’는 로봇 암의 손목 부분이나 외부에 쉽게 장착되는 외, 온로봇의 원-시스템 솔루션(One System Solution)을 통해 주요 협동로봇 및 산업용 경량 로봇 암과 긴밀하게 통합된다. 여기서 말하는 원-시스템-솔루션은 온로봇의 퀵 체인저를 기반으로 하는 통합 기계 및 통신 인터페이스로 온로봇의 모든 제품을 통합하는 역할을 한다.

‘아이즈(Eyes)’는 다른 온로봇 장치들에 직접 인터페이스되어 온로봇의 그리퍼 제품들과 쉽게 통합하여 사용할 수도 있는데, 듀얼 퀵 체인저를 활용하여 ‘아이즈(Eyes)’를 그리퍼와 이중으로 설치하면, 그리퍼의 툴 중심점(TCP, Tool Center Point)을 자동으로 구성할 수 있으므로, 다른 회사 제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간 충돌을 방지할 수 있다.

‘아이즈(Eyes)’를 로봇 암 외부에 장착했을 때의 이점 중 하나는 로봇과 함께 동작하는 케이블과 작업 사이클 시간 최적화 능력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로봇이 다른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아이즈(Eyes)’는 이미지를 포착하고 이를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