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셔, 실시간 이더넷 솔루션 ‘cifX PC카드’ 출시
힐셔, 실시간 이더넷 솔루션 ‘cifX PC카드’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0.04.1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셔(Hilscher)가 분리형 실시간 이더넷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인 AIFX-RE\M12를 지원하는 산업 통신용 PC카드 제품군 ‘cifX’를 출시했다.

RJ45 연결 기술 대신 M12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는 게 특징으로, 설명에 따르면 M12 연결은RJ45 표준 연결 기술에 이어 두 번째로 업계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표준이다. 이유는 열악한 산업 환경에서 요구되는 부가적인 커넥터 보호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

예를 들면 먼지와 습기가 접점에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여 연결의 견고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충격 및 진동에 대한 내성을 통해 장기적으로 자가이완 및 자가분리 현상을 방지하여 유지보수 작업을 향상시키는 것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

설명에 따르면 AIFX-RE\M12 인터페이스는 식품 및 음료, 공구, 생산 및 비전, 반도체 및 자동차를 비롯한 열악한 환경의 여러 산업 자동화 분야에 특히 적합하다.

힐셔코리아 원일민 대표는 “netX 멀티프로토콜 ASIC에 기반한 cifX 제품군은 모두 동일한 툴과 드라이버,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고 통합된 후에도 프로토콜 및 카드 포맷, 또는 커넥터 기술을 쉽게 수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더불어 “cifX 기술이 마스터는 물론 슬레이브 기능도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