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웨어러블 무선 바코드 링 스캐너 출시
어드밴텍, 웨어러블 무선 바코드 링 스캐너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0.03.0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드밴텍케이알이 국내 물류 및 제조 생산 관리에 특화된 웨어러블 무선 바코드 링 스캐너 ‘LEO-W’를 출시했다.

무게 33g의 초경량 디자인을 자랑하는 LEO-W는 링 형태의 벨트에 검지 손가락을 걸고 엄지 손가락으로 물리적 스캔 버튼을 누르도록 설계되었다. 이에 따라 작업자는 제품 무게에 대한 피로도나 크기에 대한 부담 없이 완벽하게 양손이 자유로운 바코드 스캐닝 작업이 가능해진다.

이 바코드 스캐너는 사용자 편의를 최대화 한 것이 장점이다. 바코드 스캔 모듈은 360도 회전되어 오른손과 왼손 사용 모두를 지원한다. 또한 별도의 전용 충전기 없이 마그네틱 USB 케이블로 언제 어디서나 어댑터 또는 호스트 PC를 통해 충전할 수 있으며 배터리 사용 시간은 최대 8시간(6,000회 스캔 기준)으로 일반적인 교대 근무에 적합하다.

내장된 블루투스 통신 기술을 지원하기 때문에 LEO-W는 다양한 장치와 손쉽게 연결되어 실시간 바코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또한 스캐너는 호스트 시스템으로부터 최대 10미터 거리에서 작동되므로, 작업자의 이동성을 보장하고 생산성을 증진시킨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고려한 내구성 또한 특징이다. -20°C ~ 50°C 작동 온도 범위를 지원하여 실외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하며 방수 및 방진 인증(IP54) 및 1m 자유 낙하 테스트를 통과했다.

어드밴텍 서비스 IoT 사업부(물류 및 유통 솔루션)의 김정연 이사는 어드밴텍의 링 스캐너를 “필요한 기능만 탑재한 합리적인 가격의 스캐너”라고 강조하며 고급형 바코드 스캐너와의 차별성을 밝혔다.

또한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품질을 유지함과 동시에 현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어드밴텍의 가장 큰 이점”이라며 “올해 다양한 신제품을 국내 시장에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