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창고의 컨베이어 벨트에 적합한 드라이브 시스템
물류창고의 컨베이어 벨트에 적합한 드라이브 시스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0.03.0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항과 창고 및 소포 센터에서의 인트라로지스틱스 설비에 필요한 컨베이어 벨트는 보통 최대 하중에 적합하도록 설계된다. 그래야 만일의 사고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대 하중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이 시스템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비해 드라이브 사이즈 초과 사태가 발생라는 것을 현장에 가보면 알 수 있다.

실제 컨베이어 벨트 운용 과정을 보면 이들 컨베이어 벨트 시스템은 대부분 이동 물품으로 구성된 최대 하중을 처리하고 있다. 항상 최대 하중을 처리하도록 드라이브 사이즈를 선택했지만 그 무게만큼 처리되는 경우는 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최대 하중을 견디도록 되어 있는 설계는 결과적으로 부분 부하 영역에서 드라이브가 비효율적으로 내내 작동하게 되는 원인이 된다.

노드드라이브시스템즈의 LogiDrive 인트라로지스틱스 솔루션은 공항과 소포센터 같은 대형 물류창고의 인트라로지스틱스 프로젝트를 위해 설계됐다

LogiDrive 솔루션과 함께 노드드라이브시스템즈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최신 동기식 모터를 통해 변동폭 감소 효과를 구현했다. 이를 통해 보다 개선된 에너지 효율성과 변동폭 감소를 실현, 사이즈 초과인 경우에도 높은 수준의 효율성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5개 중 4개 이상의 드라이브는 변동이 불필요하다
노드드라이브시스템즈의 주파수 인버터는 25Hz에서 100Hz 사이의 주파수 영역을 통해 출력 속도를 제어한다. 상당한 고출력이기 때문에 최신 동기식 모터는 다른 크기의 모터를 대신해 사용될 수 있는 단일 모터 유형으로 제공된다. 그래서 노드드라이브시스템즈의 동기식 모터는 성능 요건에 따라 각각 다른 주파수의 인버터를 통해 작동된다.

예를 들자면 노드드라이브시스템즈는 700개의 드라이브 유닛이 적용된 공항 수하물 운반 프로젝트에서 대략 80%까지 감축된 변동폭을 구현했다. 사용 중인 11가지 드라이브 중에 8가지 가변성은 곧 표준 시스템 솔루션인 NORD LogiDrive와 연관되었고, 충분한 테스트를 거친 표준 솔루션은 안전하게 사용되고 있다.

비용 절감 효과
노드드라이브시스템즈의 LogiDrive 시스템은 효율적이며, 플러그 앤 플레이(PnP) 기술력을 통해 쉬운 유지 보수와 부품 재고를 줄이는 효과를 구현한다.

노드드라이브가 제공하는 표준화된 기어 모터의 변동성은 인트라로지스틱스와 소포 물류, 그리고 공항 기술에 맞춰 설계됐는데, 특히 변동폭 감소에 적합하다. 그리고 컴팩트 설계로 인해 공간활용 극대화와 경량화된 알루미늄 하우징을 통해 무게도 최대 25%까지 줄였다.

LogiDrive의 드라이브 유닛은 최대 5.5kW의 정격 출력을 지닌 IE4 등급의 동기식 모터, 2단계 나선형 베벨 기어 유닛, 그리고 모터 주위에 설치된 NORDAC LINK 주파수 인버터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