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팅 인더스트리얼, OPC UA 임베디드 툴킷 출시
소프팅 인더스트리얼, OPC UA 임베디드 툴킷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0.03.03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팅(Softings)이 출시한 OPC UA 임베디드 툴킷인 uaToolkit Embedded가 V1.31에서 OPC UA 필드 장치에 메타데이터(Metadata) 및 디스커버리 어나운스먼트(Discovery Announcement) 기능을 추가, 사용자들은 이제 서브스크리버(Subscriber)의 사전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되게 되었다.

설명에 따르면 서버/클라이언트 및 퍼블리셔/서브스크리버 통신을 임베디드 OPC UA 서버로 구현 할 때 소프팅(Softing)의 uaToolkit Embedded는 메타데이터 및 디스커버리 어나운스먼트를 통해 OPC UA Publisher 및 Subscriber 모델의 기능을 향상시켰다.

이에 따라 이제 Publisher는 게시된 데이터에 대한 메타데이터를 전송하고, Subscriber는 게시된 데이터의 디코딩으로 해당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V1.31은 OpenSSL의 최신의 (LTS) 버전인 V1.1.1도 지원한다. OpenSSL V1.0.2의 LTS는 2019년 12월 31일로 종료되었지만 지원은 계속된다.

업계에 따르면 인더스트리 4.0과 IIoT가 계속 발전함에 따라 OPC UA를 채택하는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소트팅이 출시한 uaToolkit Embedded는 센서, 소형 장치 및 저가형 컨트롤러에 OPC UA를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개발되었다.

Softing Industrial의 엔지니어링 및 제품 관리 담당 Thomas Rummel 수석부사장에 의하면 uaToolkit Embedded는 나노 임베디드 디바이스 서버 프로파일, 마이크로 임베디드 디바이스 서버 프로파일, 임베디드 UA 서버 프로파일을 위한 OPC Foundataion의 컴플라이언스 연구소에서 인증되었다.

이 Toolkit은 메모리 사용량이 적고 컴퓨팅 성능을 거의 필요로 하지 않는 것이 특징으로, 이는 현장 장치의 펌웨어 개발 및 제한된 자원을 가진 제어 또는 원격 I/O 시스템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