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 드라이브, IE3 등급의 비동기식 모터 출시
노드 드라이브, IE3 등급의 비동기식 모터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0.02.0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드드라이브시스템즈가 IE3 효율등급을 획득한 비동기식 모터에 최적화된 설계 구조를 구축했다. 제품의 유지 보수가 필요할 때 전기모터의 성능이나 조립, 작동 영역을 좀 더 세분화 해 이를 개선했다는 게 핵심이다.

노드드라이브시스템즈에서 부분개선(페이스리프트)된 IE3 효율등급의 비동기식 모터는 전기 데이터 및 외관상의 변화는 없다. 따라서 IE3 비동기식 모터를 적용한 기존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추가로 개조하거나 조작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핀 형상, 냉각기능, 조립구조에 최적화된 팬(fan)과 최신형 팬 카울(fan cowl)을 통해 더 나은 방열 및 조립이 지원된다는 게 주목할 수 있다. 모터가 장착된 주파수 인버터를 사용할 경우, 팬 카울을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다.

특히 새로운 냉각 핀 설계 디자인 자체가 단자함(terminal box) 주변의 공기를 아무런 저항을 받지않고 지나가도록 했다. 개정된 단자함에는 뾰족한 모서리를 없애고 더 나은 모터 안정화를 위해 피트(feet)를 강화했다.

또 다른 세부항목으로 증분형 엔코더(incremental encoder)의 장착이다. 엔코더가 충격에 강할 수 있는 것은 팬 카울 덕이다. 공기 흐름을 정체시키지 않고 외부로 흘러보내기 때문에 냉각 성능을 향상시켰다. 플러그-온(plug-on) 방식의 샤프트를 통해 개조 장착도 가능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