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렉스로스코리아-이노시뮬레이션, 모션 시뮬레이터 사업 MOU 체결
보쉬렉스로스코리아-이노시뮬레이션, 모션 시뮬레이터 사업 MOU 체결
  • 신현성 기자
  • 승인 2019.12.1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쉬렉스로스코리아와 이노시뮬레이션이 12월 11일, 이노시뮬레이션 본사에서 자율주행 자동차 모션 시뮬레이터 사업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

높은 성능과 안전한 주행은 자동차산업의 최대 요구사항이며, 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사전 검증 과정이 필수 조건이다.

그러나 모든 시험을 도로에서 직접 구현하여 검증하는 것은 각종 허가 및 시험 설비의 구축을 감안할 때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시험실내에서 최대한 실제 상황과 유사한 환경을 구축하고 도로 주행 시 발생할 수 있는, 혹은 실제 일어나지 않을 것 같은 좀더 가혹하고 복잡한 시나리오를 개발하여 안전하게 필요한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이다.

▲ 김신 대표이사(왼쪽)와 조준희 대표이사(오른쪽)이 MOU 체결 후 악수하는 모습

특히 외부환경의 영향 없이 언제라도 원하는 시간 동안 최대의 안전을 보장 받으며 시험이 가능하다는 것이 본 협약의 주 사업영역인 가상 주행 시뮬레이터의 큰 장점이다.

이노시뮬레이션과 보쉬렉스로스코리아는 이노시뮬레이션의 자율주행 기술과 통합 능력, 보쉬렉스로스의 최신 모션 시스템을 통해 이러한 구현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보쉬렉스로스코리아는 유압 및 공장자동화분야에서 Drive & Control 회사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번에 도로주행 및 트레이닝, 엔터테인먼트를 목적으로 하는 시뮬레이터에 적용되는 모션 시스템과 관련해 앞으로 이노시뮬레이션과 사업 협력을 하게 된다.

보쉬렉스로스는 국내외 유수의 기업 및 기관에 관련 설비를 공급해오고 있으며, 국내에는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에 세계 최초로 리니어 모터를 적용한 13축 Advanced Motion System을 공급했으며, 세계 유수의 자동차 메이커인 BMW와 르노(Renault)에도 계약을 마치고 공급을 앞두고 있다.

한편, 국내 시뮬레이터 분야의 절대 강자인 이노시뮬레이션은 2000년도에 설립되어, 국내 시뮬레이터 역사와 궤를 같이하며 국내외 여러 산업 분야에서 시뮬레이터를 공급해 오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공통의 국내외 사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차량, 열차, 항공기, 중장비 등의 주행 및 트레이닝, 각종 엔터테인먼트, 국방 관련 시뮬레이터 등도 중소형 시뮬레이터의 주요 적용분야로서, 양사는 이 부분에서도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보쉬렉스로스코리아는 “이노시뮬레이션과 협력을 통해 자율주행 차량 및 중장비 등에 관련된 모션 시스템에 역량과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제조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시뮬레이터 기술의 진화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양사간의 전략적 협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 이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