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반 카리미 블랙베리 부사장, “QNX 어쿠스틱 매니지먼트 플랫폼 3.0 출시”
카이반 카리미 블랙베리 부사장, “QNX 어쿠스틱 매니지먼트 플랫폼 3.0 출시”
  • 김종율 기자
  • 승인 2019.11.0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베리가 QNX 어쿠스틱 매니지먼트 플랫폼(QNX Acoustics Management Platform(AMP) 3.0 [MC1]을 발표했다. 이와 관련 11월 6일 블랙베리의 카이반 카리미 부사장이 방한, 관련 제품을 설명했다.

QNX 어쿠스틱 매니지먼트 플랫폼 3.0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운전자와 승객들 모두를 위한 차내의 전 음향 체험(total sonic experience)을 설계•관리하면서 동시에 시스템 비용과 복잡성을 줄일 수 있게 해준다.

QNX AMP 3.0은 사전 구성된 상태로 오디오 및 음향 기능 핵심 세트와 함께 제공되어 현재의 가장 발전된 시스템 디자인 요건을 충족시키며, 미래의 도전과제에 대응하기 위한 확장 가능성과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

QNX AMP 3.0의 모든 기능들은 QNX의 업계를 선도하는 라이브 AMP(LiveAMP) 튜닝 툴(tuning tool)에 의해 조율되고 구성된다. 라이브 AMP 3.0은 마이크, 실시간 차량 데이터 스트림, 스피커 등에 관한 완전한 개요를 제공함으로써 하나의 장소에서 차량의 음향 체험을 정의하고 제어할 수 있게 한다.

QNX는 또한 수십 년간 수백 가지 OEM 생산 프로그램을 통해 축적된 경험을 기반으로 기본적인 지원과 교육에서부터 완전한 음향 튜닝, 시험, ITU와 업계 표준에 따른 규정 준수 인증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QNX 뉴트리노 리얼타임(Neutrino Realtime) OS의 역량을 이용하는 QNX AMP 3.0은 일반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통해 실시간 고성능 신호처리를 제공하는 모듈형 저지연성(low-latency) 오디오 구조상에 구축되어 1000분의 1초에 해당하는 극도로 세밀한 시간 해상도(time resolution)를 실현한다.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이제는 더 이상 컴퓨팅 집약적인 음향 신호처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 위해 독점적인 디지털 신호처리(digital signal processing: DSP) 코어 제품이나 전문 외부 하드웨어에 의존할 필요가 없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QNX AMP 3.0은 시장 선도 제품인 QNX 하이퍼바이저(Hypervisor) 2.0을 이용하여 가상 환경에서도 실행 가능하다. 이를 통해 리눅스 / 안드로이드 인포테인먼트 게스트 OS들과의 원활한 통합이 가능하고 모든 오디오 기능에 대한 완전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QNX 어쿠스틱 매니지먼트 플랫폼 3.0은 모듈형의 유연한 시스템으로서 자동차 업체들은 자사의 제품라인이나 각 옵션 패키지에서 필요한 기능들만 골라 활성화시킬 수 있다.

또한 각각의 QNX AMP 3.0 모듈은 독립적인 신호처리 라이브러리(signal processing libraries) 형식으로 구입이 가능해, QNX 뉴트리노 OS나 QNX 하이퍼바이저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다양한 CPU/DSP와 운영체계에 이식해 사용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