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게임사를 위한 Games on AWS 2019 개최
AWS, 게임사를 위한 Games on AWS 2019 개최
  • 김종율 기자
  • 승인 2019.10.1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AWS의 게임 관련 연중 행사 중 가장 대규모 컨퍼런스인 ‘Games on AWS 2019’를 10월 15일 양재 엘 타워에서 개최했다.

Games on AWS는 기조연설과 세션을 통해 게임 고객들에게 최신 클라우드 기술 및 게임 산업 트렌드를 소개하고, 게임 산업의 고객들이 활용할 수 있는 AWS의 신규 서비스 교육 및 클라우드를 통한 최적의 게임 개발 및 운영 방안, 게임 고객의 성공 사례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 7회째를 맞는 Games on AWS 2019는 두 개의 개별 트랙으로 운영됐다.

먼저, ‘AWS 입문자를 위한 초단기 레벨업’ 트랙은 AWS에 대해 잘 모르는 게임 고객이 클라우드의 개념과 서비스 특징을 이해하고, 게임에 적용 및 활용할 수 있는지 기초 강좌를 제공했다. 컴퓨팅, 네트워크, 스토리지, 데이터 베이스, 보안, 컨테이너 등 다양한 서비스별 활용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AWS 사용자를 위한 만랩 달성’ 트랙은 현재 AWS를 사용중인 게임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핵심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심화 강좌를 제공했다. 게임사의 전략과 경쟁력을 위한 AWS 플랫폼, AWS의 서비스와 기능 업데이트, 아마존 오로라(Amazon Aurora) 서비스를 통한 게임 데이터베이스 레벨 업과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DDoS) 예방, 게임 개발자들의 최적화된 AWS 사용법, 코드 기반으로 게임 인프라 운영하기 등 전문 세션이 마련되었다.

특히, 오전부터 오후까지 진행되는 AWS 입문자를 위한 초단기 레벨업 트랙을 3개 이상 들을 경우, AWS 공식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들을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했다.

강환빈, AWS 코리아 게임사업팀 총괄은 “AWS는 2013년부터 Games on AWS 행사를 통해 클라우드 기공유해 왔다”며. “이번 Games on AWS 행사에서 게임 산업의 많은 고객들이 디지털 혁신(Digital Transformation) 달성을 위해 AWS 클라우드 활용 방법에 대한 도움을 얻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