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 드라이브 시스템의 활용가이드_제10강
정밀 드라이브 시스템의 활용가이드_제10강
  • 이홍철 기자
  • 승인 2019.07.01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지와 맥슨모터가 공동으로 제작하여 시리즈로 소개하고 있는 기술교육 동영상 ‘정밀 드라이브 시스템의 활용가이드’ 제10강이 공개됐다. 이번 10강의 주제는 ‘모터 컨트롤 시스템’이다.

강의를 맡은 이상호 맥슨모터 연구소장은 “그동안 정밀 드라이브 시스템의 활용가이드 강의에서 다루었던 것을 토대로 이번 강의는 기술적으로 조금 더 깊게 파고들 것”이라고 말했다.

총 15편으로 제작될 예정인 이 강의는, ▲정밀 드라이브 시스템에 대한 개론을 시작으로, ▲모터기술들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예를 들면 DC모터 및 EQ모터는 어떻게 다르고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등을 알아봤고, 이어 ▲모터의 선택방법도 다루었다. 모터의 선택방법 강의에서는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다양한 모터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모터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하는 사항 등을 언급하며 선택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상의 것들을 토대로 이제 제10강부터는 모터 컨트롤 시스템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게 된다. 주요 내용은 ▲컨트롤러에 대한 간략한 이해 ▲시스템에서 진행되는 통신의 방법 ▲피드백 기술 ▲컨트롤러 아키텍처에 대하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상호 연구소장은 “제10강부터는 강의내용이 조금 어려울 수도 있으니, 이전 강의를 다시 복습하는 것도 좋을 것”이라는 조언도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