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 산업용 기어장치 출시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 산업용 기어장치 출시
  • MSD
  • 승인 2019.06.24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가 높은 열 제한 출력 요건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모듈형 시스템을 최적화한 새로운 산업용 기어장치 시리즈(MAXXDRIVE XT)를 선보였다. 최신의 MAXXDRIVE XT 산업용 기어장치는 고출력과 함께 저속비를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되었다.

널리 사용되고 있는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Nord Drivesystems)의 MAXXDRIVE 산업용 기어장치는 15kNm에서 240kNm의 고출력 토크를 제공하며, 교반기, 벨트 드라이브, 믹서, 제분기, 드럼, 분쇄기와 같은 중부하 작업에 이상적이다.

노드사는 지난 10년 동안 다양한 MAXXDRIVE 산업용 기어장치를 공급해 왔는데,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2-스테이지 앵글 기어장치로 특히 컨베이어 벨트 시스템에 적합하며,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개별적으로 조정된다.

출력 및 속도 범위는 고출력과 함께 저속 범위가 요구되는 산업 분야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적용 분야로는 벌크 자재 및 광물산업 등이 해당된다.

이러한 분야는 특히 먼지에 강하고, 거친 동작 조건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견고한 솔루션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가능한 유지보수가 거의 필요하지 않은 특수 씰링 컨셉이 요구되기 때문에 드라이브 시스템은 외부 냉각장치를 사용해서는 안된다.

 

고출력 제한을 위한 냉각 컨셉
MAXXDRIVE XT 시리즈의 출력 토크 범위는 15kNm에서 75kNm이며, 속도비는 6.3에서 22.4이다. MAXXDRIVE XT 산업용 기어장치는 50kW에서 1,500kW까지 7개의 사이즈로 제공된다.

이전 설계와 달리 이 시리즈는 표준으로 깊게 패인 UNICSE 하우징으로 통합 축류 팬을 장착하고 있다. 늘어난 표면 및 에어 가이드 커버로 인해 냉각 공기 플로우가 최적화되었고, 매우 높은 열 제한 출력이 달성되었다. 따라서 대부분의 경우 추가 냉각이 필요하지 않다. 또한 대형 롤러 베어링과 넓은 센터 거리를 통해 컴포넌트의 부하 용량과 서비스 수명을 증가시킨다.

경제적인 모듈형 시스템
노드사의 모든 드라이브 솔루션은 모듈형 방식에 따라 개별 고객에 맞게 설계되었다. 가격에 민감한 산업 분야에서도 일치하는 모듈형 시스템을 통해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이는 포괄적인 주파수 인버터와 모터 및 기어장치는 물론, 다양한 옵션을 갖춘 커플링 및 브레이크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또한 마모성 먼지나 부식으로부터 샤프트 씰링 링을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특수 공정 및 타코나이트(Taconite) 씰을 통해 구현된 유압 커플링과 같은 기능은 원활한 동작을 보장한다.

네트워크로 연결된 유지보수 컨셉
또한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는 특히 중공업 기어장치를 위한 혁신적인 예측유지보수 컨셉을 제공한다. 주파수 인버터를 통해 네트워크로 연결된 노드사의 드라이브 장치는 제어 시스템을 통해 상태 데이터와 연결하거나 보안 클라우드와 직접 통신할 수 있다.

진동 모니터링 옵션을 사용하면, 조기에 상태 변화를 감지할 수 있으며, 적절한 시기에 예측유지보수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성능 데이터를 기록하여 드라이브의 지속적인 상태 모니터링은 물론, 시스템의 최적의 치수를 유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