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압 실린더, 스마트에서 길을 찾다
공압 실린더, 스마트에서 길을 찾다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9.04.2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포트앤데이터Reports and Data에 따르면, 2018년 전세계 공압 실린더 시장 규모는 15억1000만 달러였다. 2026년까지 연평균 3.2%의 견조한 성장세가 유지되면서 시장 규모는 19억 5000만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공압 실린더 시장을 이끄는 핵심 동력은 기술 진화에 있다. IIoT 접목 등 스마트화를 통하여 유지 보수 비용을 낮춤으로써 공압 실린더의 수요가 증가하게 된다는 것이 리포트앤데이터의 예측이다.

공압 실린더는 빠른 속도와 위생, 유지보수 등에서 이점을 지닌다. 공기를 활용하기에 유압 실린더에서 우려되는 오일 유출의 위험이 근본적으로 제거되며, 유지보수에 들이는 시간과 노력도 훨씬 적다.

IIoT는 이러한 공압 실린더의 이점을 한층 강화한다. IIoT 데이터를 통해 더 정확하게 유지보수 시기를 판단할 수 있게 되면서 비용적인 이점이 한층 두드러지게 되는 것이다. 특히 위생 규제에 민감한 식품 산업에서는 공압 실린더에 대한 요구가 높은 분야로, 규제 준수를 위해서도 더 지능적인 기능 구현이 가능한 스마트 공압 실린더를 찾을 것으로 예측된다.

공압 실린더는 크게 단동 실린더와 복동 실린더로 구분된다. 단동은 피스톤 전진에만 에어를 활용하고, 복귀는 스프링 등을 사용하는 방식이며, 복동은 전후진 모두 에어를 활용한다. 리포트앤데이터는 예측 기간 중 복동 방식의 공압 실린더가 더 높은 성장율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했다.

위생 조건이 까다로운 식품 분야에서의 요건에 복동 방식이 더 적합할 뿐 아니라 양방향 모두 에어를 사용하는 복동 방식에서 공압 실린더의 장점이 더 두드러지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복동 방식 공압 실린더의 연평균 성장률은 4.89%로 예측된다.

지역적으로 볼 때 공압 실린더 성장을 주도하는 것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이다. 세계 최대의 시장인 중국이 위치하고, 성장하는 신흥국가가 다수 존재하기 때문이다. 리포트앤데이터는 아태지역의 연평균 5.6%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