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밀 드라이브 시스템 No.1 업체, 맥슨모터
고정밀 드라이브 시스템 No.1 업체, 맥슨모터
  • 김종율 기자
  • 승인 2019.03.21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물에 생명 불어넣는 이념 꽃피운다

모터 업계를 대표하는 업체를 꼽으라면, 다수의 사람들은 맥슨모터를 거론할 듯싶다. 맥슨모터는 고정밀 드라이브 시스템을 공급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업으로, 스위스에 본사가 있고, 국내에 맥슨모터코리아가 있다.
이 회사의 대표적인 제품군으로는 ▲브러시리스 및 브러시드 DC 모터 ▲브러시리스 플랫 모터 ▲플래너터리 기어, 스퍼 기어, 특수 기어 ▲센서 ▲서보 제어기, 위치 제어기 ▲최첨단 CIM 및 MIM 컴포넌트 ▲고객 맞춤형 드라이브 등이 있다. 이 중에서  맥슨모터가 주력하는 품목은 브러시리스 및 브러시드 DC 모터이다.

맥슨모터 코리아의 설윤형 대표는 "맥슨모터의 제품은 정밀기계를 리드하고 있는 스위스에서 만들어지는 만큼 그 품질의 우수성이 익히 잘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이 말은 품질에 관한한 업계 No.1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여기서 '품질'이라고 한다면  모터의 생명 중 하나로 언급되는 '고정밀' 부분을 지칭한다. 그래서 맥슨모터의 제품은 첨단기기에 채용되거나, 심지어 사람의 인체(즉, 의족 및 수족 등)에 채용되는 경우도 많다. 그만큼 정밀하다는 방증이다.

설윤형 대표 역시 "맥슨모터의 제품이 채용된 의족으로 장애를 갖고 있던 아이가 새로운 다리를 얻었다는 외신이나, 활용사례 등을 자주 접할 수 있다"며, "이것은 사물에 생명을 불어넣고자 하는 맥슨모터의 이념과 정확히 일치하는 대목"이라고 설명했다.

1961년 고정밀 마이크로 드라이브 최초 생산
1961년부터 시작된 맥슨의 마이크로 드라이브는 정밀성과 신뢰성을 필요로 하는 모든 것에 움직임을 불어넣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맥슨 DC 모터는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자랑하는데, 예를 들면 NASA의 화성탐사선은 맥슨 모터가 극한의 환경에서도 완벽하게 구동한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로 꼽힌다.

뿐만 아니라 이 모터는 인슐린 펌프와 수술용 의료기기에도 적용되며 휴머노이드 로봇 및 고정밀 산업 장비에서도 맥슨 모터를 찾아볼 수 있다. 타투머신, 여객기, 카메라 렌즈, 레이싱카, 심장 펌프 등에도 맥슨의 모터는 물론 사용된다.

한편, 맥슨모터는 최근 오토클레이브 엔코더 ENX EASY를 시장에 선보였다. 이를 통해 맥슨모터는 브러시리스 DC 모터(BLDC), 기어 및 1000 멸균 사이클을 견디는 센서를 갖춘 완벽한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