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E.베자디니 포장기계에 인터롤 드럼모터 채택
Ing.E.베자디니 포장기계에 인터롤 드럼모터 채택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9.03.18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생 인증 고효율 모터로 경쟁력 업그레이드

인터롤Interroll이 이탈리아의 Ing. E.베자디니Ing. E. Vezzadini의 장비에 스테인리스 스틸 드럼 모터를 공급했다. 베자디니는 이탈리아 북부 레조넬에밀리아에 위치한 포장기계 기업으로, 특히 치즈·마가린 등 유제품 포장 기계를 주력으로 공급하고 있다. 

위생에 대한 100% 확신
Ing. E. 베자디니가 새로운 드럼 모터 채택에 있어 절대적인 전제는 위생이다. 식품 포장 기계를 주력으로 하는 만큼 관련 규제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이 필요한 까닭이다. 특히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로 인해 규제가 더욱 강화되고 있어 강력한 위생 조건에 부합하는 솔루션이 요구됐다.  

Ing. E. 베자디니가 인터롤의 드럼 모터를 채택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위생과 관련하여 100%의 확신을 주었기 때문이다. 인터롤의 스테인리스 스틸 드럼 모터는 IP66/IP69k 등급의 제품으로, EHEDGEuropean Hygienic Engineering and Design Group 위생 요건 설계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Ecolab 세척 절차를 따르고 있으며, 미국 FDA와 유럽연합의 EC 1935-2004 규정도 준수해 식품 산업에 적합하다. 

나아가 낮은 마모 성능과 매끈한 스테인리스 표면, 완벽하게 캡슐화된 밀폐 구조를 통해 탁월한 위생 조건을 제공한다. 미세먼지, 모래, 화학물질, 지방 및 오일이 있는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활용할 수 있음은 물론 고압 세척까지도 지원해 엄격한 위생 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에너지 효율 극대화 
가장 중요한 조건이 위생이라면, 다음 조건은 포장기계의 부피 감소를 위한 소형화를 만족시키면서 동시에 효율성과 안전성이다. Ing. E. 베자디니의 포장기계는 전세계 유제품 제조공장은 물론, 치즈 스프레드와 마가린을 생산하는 식품 가공 업체들이 주로 사용하는데, 이러한 유형의 제품을 위한 포장기계는 정밀한 기계와 전자 장치를 결합하여 고도의 맞춤형 방식으로 제작된다. 

특히 Ing. E. 베자디니의 제품은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제조 기술로 유명하며, 새로운 드럼 모터는 이러한 명성을 유지시켜야 했다. 예를 들어 Ing. E. 베자디니의 자동화 기계는 분당 100블록의 속도로 버터 팩을 생산하면서 최고의 정확성과 최대한의 유동성을 보장한다. 

인터롤의 드럼 모터는 높은 성능으로 이러한 까다로운 요구에도 부합했다. 인터롤의 드럼 모터는 비동기식 설계의 경우 최대 78%, 동기식 설계는 83%의 효율을 제공하며,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다. 이는 더 빠른 생산을 이뤄내면서 동시에 전력 비용 감소까지 가능함을 의미한다. 

더 빠르고 손쉬운 장착
또다른 이점은 소형화이다. 인터롤의 드럼 모터는 모터·기어박스·베어링이 드럼 내부에 하우징된 일체형 디자인을 채택해 다른 유형의 모터에 비해 훨씬 적은 공간을 차지한다. 즉 기존의 기어 모터보다 적은 부피로 벨트 컨베이어를 보다 컴팩트하게 만들고, 작은 공간에 설치할 수 있게 한다. 

일체형 디자인이라는 드럼 모터의 특징은 안전성과도 연결된다. 인터롤의 드럼 모터는 돌출된 부품이 없고, 고정식 외부 샤프트를 갖추고 있어 최첨단 핸들링 시스템에 적합한 시장에서 가장 안전한 모터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모터의 구성요소들이 내장되어 외부 영향으로부터 보호가 가능하며, 유지보수가 거의 필요하지 않아 유지보수 비용 절감에도 기여한다. 

이외에도 드럼 모터는 빠르고 쉽게 장착이 가능하다. 실제로 파르마 대학교University of Parma의 연구에 따르면, 드럼 모터는 평균적으로 다중 컴포넌트로 구성된 기존의 드라이브 시스템에 비해 25% 더 빠르게 설치할 수 있으며, 컴포넌트 수를 줄임으로써 벨트 컨베이어의 제조 비용과 부품 구매 비용 절감에 기여한다. 

Ing. E. 베자디니 측은 “인터롤의 드럼 모터를 채택하여 머신의 기술적 성능을 크게 개선할 수 있었다”면서 “세계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개선에 주력해야 한다. 인터롤은 기술적 측면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성 및 품질 면에서도 큰 진전을 이루는데 도움을 주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