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전자분야의 직무맞춤형 인재육성 시스템에 대하여
(동영상) 전자분야의 직무맞춤형 인재육성 시스템에 대하여
  • 이홍철 기자
  • 승인 2019.03.0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간 MSD 기획 및 제작

최근 전자기기들은 정밀화되고, 소형화되고 있을 뿐 아니라 높은 주파수 대역도 활용하고 있다. 때문에 기존과는 다른 설계 접근방식을 필요로 한다

기존의 낮은 주파수 대역용으로 설계한 전자기기에서는 벌어지지 않던 다양한 노이즈가 높은 주파수 대역용으로 설계하면 예상하지 못했던 노이즈가 발견되곤 한다는 게 단적인 예다.

동영상은 MSD가 기획하고 제작한 것으로, 전자분야의 설계엔지니어들이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어떤 기술을 알아야 하는지, 그 단계들을 설명한 내용이다. 특히 전자기기 등을 설계할 때 고민을 해야 하는 부분을 총체적으로 보여주려는 기획의도가 강의 내용에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면 전자분야의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PCB 설계 시 발생하는 문제와 대처법 PCB 전원을 위한 DC-DC 컨버터 설계 방법 EMI의 발생원인 및 축소기술에 대한 제언 전원무결성(PI)을 확보 및 분석기술 신호무결성(SI)를 확보하기 위한 노하우 등을 왜 알아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을 던진다고 보면 된다.


강의를 맡은 김종훈 EMC닥터스 대표는 "기존의 교육 프로그램들은 단위 기술별로 교육되거나 현재 직무에 꼭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며, "그러나 직무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접근할 경우, 같은 전자분야라고 하더라도 보다 넓은 시각에서 단위기술들을 접근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