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정밀 드라이브 시스템의 활용가이드 강좌
(동영상) 정밀 드라이브 시스템의 활용가이드 강좌
  • 이홍철 기자
  • 승인 2019.03.05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밀 드라이브는 소형이지만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이런 장점으로 인해 정밀 드라이브는 의료 기술 산업 자동화 보안 기술 항공우주산업 등을 비롯해 측정 및 시험기술 보안 기술 자동차 분야 소비재 산업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본지 MSD가 제작한 '정밀 드라이브 시스템의 활용가이드' 교육 영상은 정밀 모터 및 드라이브의 개요 및 종류, 그리고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이 강의는 맥슨모터의 제품을 토대로 설명이 이루어지지만, 특정 제품이나 회사를 소개하는 것이 아다. 정밀 드라이브 시스템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 지를 보여주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예를 들면 세계적으로는 맥슨모터가 정밀 드라이브 시스템 분야에서는 가장 유명한 회사 중 하나로 언급되지만, 맥슨모터 외 스위스아미에트 등 몇몇 회사들도 정밀 모터 드라이브 시스템에 관한한 나름대로 기술력을 인정정받고 있다.

이 강의는 정밀 드라이브를 제공하는 이들 회사에 구애받지 않고, 정밀 드라이브를 잘 활용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이다.

강의를 맡은 이상호 맥슨모터 연구소장은 "이 강의는 세상에 존재하는 정밀 모터 드라이브 시스템의 공통적인 요소들을 취합하여 내용이 구성되는 만큼, 현재 여타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이 강의를 듣는 데에는 무리가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한편, 맥슨모터는 자체 개발한 장비와 생산 라인에서 정밀한 드라이브 시스템의 모든 주요 부품들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맥슨은 8개 국가에 생산 공장을 갖추고 있는데, 한국에도 맥슨모터코리아가 운용하는 생산라인이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