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이런 회사, 현대모비스
우리는 이런 회사, 현대모비스
  • 최광열 기자
  • 승인 2019.02.2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모비스는 모듈 제조사업, 첨단 자동차부품사업, 핵심부품 제조사업을 통해 자동차에 쓰이는 대부분의 부품을 생산하여 글로벌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 부품모듈과 전자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진화된 독자제품을 선보이기 위하여 다양한 선행기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국내 자동차산업을 대표하는 현대모비스의 활동을 보면, 자동차 산업의 트랜드를 알 수 있는 이유이다. 현대모비스가 활동하고 있는 주요 영역을 보자.

현대모비스의 사업영역

설명에 따르면, 현대모비스는 샤시모듈, 칵핏모듈, FEM 같은 3대 자동차모듈을 비롯하여 에어백, 제동시스템, 조향시스템, 현가시스템, 램프, 멀티미디어, 전장품 같은 핵심 부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런 기술을 토대로 모비스는 ADAS 기술을 개발하는 데에도 집중하고 있다. 모비스는 만도와 함께 국내 ADAS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데,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모델에 들어가는 ADAS는 만도가 수주했지만 모비스는 기아차의 K7/K9과 현대/기아의 중형차들용 ADAS를 수주한 바 있다.

ADAS 기술은 당연히 자율주행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 현대모비스 역시 현재 자사가 개발중인 ADAS 기술을 자율주행으로 연결시키고자 한다. 최근 현대모비스는 고속도로 상에서 차선 변경이나 분기로 진입이 가능한 레벨2 고속도로주행지원기술(HDA2)을 확보했다고 밝힌 바 있다. 그리고 HDA2(고속도로주행지원시스템) 기술 개발과 고속도로 자율주행시스템 상용화 계획도 갖고 있다.

현대모비스의 경영현황

 

 


주요기사
이슈포토